일용직 대출 가능한 곳 : 건설 노가다 근로자 이용 가능

일용직-대출-가능한-곳

일용직 대출이 가능한 곳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오늘 알아볼 대출상품은 KB국민은행의 근로자희망 플러스, 하나은행의 건설근로자 우대 신용대출, 햇살론 근로자 대출, 근로복지공단의 생활안정자금 대출, 새희망홀씨 대출 입니다.

각 대출의 신청조건, 금리, 한도 등에 대해 자세히 정리했으니 건설 일용직 근로자 분들께서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용직 대출 가능한 곳

손쉬운 목차

1. 일용직 대출 가능한 곳(건설근로자, 노가다, 무직자 등)

KB국민은행 근로자희망 플러스 일용직 대출

일용직을 하고 계신 분들 중 대출이 필요하시면 KB국민은행의 근로자희망 플러스 대출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일용직이나 비정규직, 3개월 이상 재직자 분들께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기 때문에 건설현장에서 일하고 계신 분들도 이용할 수 있는 대출입니다.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B국민은행 일용직대출 신청조건

일용직, 비정규직, 3개월 이상 재직을 하고 있는 근로자라면 근로자희망 플러스 대출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신용등급이 5~10등급 이내여야 가능합니다. 해당 신용등급은 높은 수준이 아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대출이 가능하실 겁니다.

참고로 근로자 희망플러스는 신용보증재단에서 신용보증서를 발급 받으신 분들께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 한도, 기간

대출금리는 최저금리로 적용받았을 때 연 6.23% 이고, 대출한도는 최대 1천만원까지 가능합니다.

대출기간은 3년 혹은 5년 중에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일용직 대출 – 하나은행 건설근로자 우대 신용대출

하나은행과 건설근로자공제회가 일용직 건설 근로자들을 위해 만든 대출상품 입니다.

건설근로자 분들을 위해 만들어진 상품이기 때문에 대출조건도 그렇게 까다롭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하나은행 건설 일용직대출 신청조건(노가다 대출)

건설근로자 우대 신용대출을 이용하시려면 퇴직공제금의 적립일수가 6개월 동안 90일 이상 혹은 1년 동안 180일 이상 되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건설근로자 분들 중 퇴직공제금 적립일수가 위의 조건에 부합하신다면 신청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출금리 및 한도

대출금리는 연 6.0%~10.5% 입니다. 그리고 대출한도는 최대 2천만원까지 가능한 상품입니다.

한도가 1천만원 더 높은 대출이지만 개인의 신용등급 등에 따라 한도와 금리는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햇살론 일용직 근로자 대출

햇살론 대출은 일용직을 하고 있는 근로자들도 이용할 수 있는 대출입니다. 몇가지 자격요건만 만족하면 대출신청이 가능하니 알아두시면 도움 되실겁니다.

일용직 정부지원대출(햇살론) 신청조건

일용직 근로자가 햇살론 대출상품을 이용하시려면 근로기간이 3개월 이상 되셨어야 합니다.

그리고 한달에 최소 10일 이상 일을 하셨어야 하며, 최근 3개월 내에 지속적으로 근무를 하셨어야 햇살론 대출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에 따른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신용등급에 따라 다릅니다. 아무래도 신용등급이 높을수록 한도도 같이 높아집니다. 그럼 햇살론의 대출한도는 얼마일지 알아보겠습니다.

  • 신용등급 6등급 이상의 대출한도 – 1,500만원
  • 신용등급 7등급의 대출한도 – 1,200만원
  • 신용등급 8등급의 대출한도 – 900만원
  • 신용등급 9등급 이하의 대출한도 – 600만원

근로복지공단 일용직 대출 – 근로복지공단의 생활안정자금 대출

근로복지공단에서는 기간제, 파견직, 일용직 근로자들을 위해 생활안정자금 대출을 해주고 있습니다.

생활안정자금 대출은 생계비, 혼례비, 의료비, 장례비 등이 필요할 때 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신청조건에 부합을 해야 대출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예를들어 소액 생계비가 필요한 경우엔 다음과 같은 조건들이 필요합니다.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소액 생계비) 신청조건

  • 사업장에서 3개월 이상 재직하고 있는 분(근로자, 특수형태 근로 종사자)
  • 근로자가 없는 1인 자영업자이면서 중도기업사업주 산재보험 특례 가입기간이 3개월 이상인 분
  • 월소득 또는 월매출이 직전 달의 월소득 또는 월매출보다 30% 이상 감소한 분
  • 월소득이 중위소득의 3분의 2에 해당하는 금액의 70% 이하인 분

대출한도

대출은 최대 2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대출금리

연 1.5%의 금리로 이용할 수 있는 저금리 근로자 대출 상품입니다.

대출기간

대출기간은 2년 입니다.

상환방법

대출금 상환은 1년 거치 1년 매월 원금균등분할 상환 방식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만약 소액 생계비가 아닌 의료비, 장례비, 임금감소생계비, 혼례비, 부모 요양비, 자녀 학자금, 자녀 양육비가 필요한 경우엔 대출한도가 다음과 같습니다.

  • 의료비, 장례비, 임금감소생계비 대출한도 : 1,000만원
  • 혼례비 대출한도 : 1,250만원
  • 부모 요양비 대출한도 : 1,000만원 범위 내 부모 또는 조부모 1인당 연 500만원
  • 자녀학자금 대출한도 : 1,000만원 범위 내 고등학교 재학 1자녀 당 연 500만원
  • 자녀양육비 대출한도 : 1,000만원 범위 내 만 7세미만 1자녀 당 연 500만원
  • 소액생계비 대출한도 : 200만원

대출상품에 대한 문의처(상담이 필요하신 분들 참고)

대출금리, 한도, 상환방법 등 생활안정자금 대출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이 있는 분들은 근로복지공단 상담센터(1588-0075)로 전화하셔서 문의하시면 됩니다.

일용직 근로자 대출 – 새희망홀씨 대출(우리은행, 국민은행, 신한은행에서 취급)

새희망홀씨 대출은 일용직 근로자도 이용하실 수 있는 대출상품 입니다. 이 대출은 현재 우리은행, 국민은행, 신한은행에서 취급하고 있습니다.

서민들을 위한 대출이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도움되실겁니다.

일용직 근로자 새희망홀씨 대출 신청조건

새희망홀씨 대출은 신용등급이 10등급 이내, 연소득이 4,500만원이 이하라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직업은 대출과 무관하기 때문에 일용직에서 일하시는 분들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

대출은 최소 100만원부터 최대 3,0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그리고 일용직에서 근무하고 계신다면 0.1%의 우대금리도 적용 받으실 수 있습니다.

노가다대출 – NH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대출한도

  • 최소 50만원 ~ 최대 300만원

대출금리

  • 연 4.61% ~ 5.61%

대출기간

  • 3년 (거치기간 없음)

상환방법

  • 원리금균등 분할상환

대출대상 및 자격조건

  • 나이가 만 19세 이상인 분
  • Telco 통신등급이 9등급 이내이고, 개인이신 분

건설근로자 대출 – OK저축은행 마이너스OK론

대출한도

  • 10만원 ~ 5,000만원

대출금리

  • 연 16.8% ~ 연 19.99%

대출기간

  • 12개월 ~ 60개월

상환방법

  • 만기일시상환

대출대상 및 자격조건

  • NICE 신용점수 351점 이상
  • 연체대출금, 불건전대출 없는 분

소액대출 – KB저축은행 kiwi 비상금대출

대출한도

  • 50만원~300만원

대출금리

  • 최저 연 8.9% ~ 최고 연 19.4%

대출기간

  • 1년

상환방법

  • 마이너스상환, 만기일시상환

대출대상 및 자격조건

  • KCB 개인신용평점 475점 이상
  • 직업, 소득 무관하게 대출 가능

무직자 대출 – SBI저축은행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대출한도

  • 최대 500만원

대출금리

  • 최저 연 6.9% ~ 최대 연 15.7% (고정금리)

대출기간

  • 12개월~36개월

상환방법

  • 원리금균등분할 상환방식, 원금균등분할 상환방식

대출대상 및 자격조건

  • 만 20세 이상 내국인
  • NICE 신용점수 361점 이상
  • 입출금통장 개설할 수 있는 분 혹은 현재 가지고 있는 분

일용직 4대보험 대출 – 대구은행 비상금대출

일용직 4대보험 대출 가능한 곳인 대구은행 비상금대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구은행 비상금대출은 최대 300만원까지 한도가 나오는 1금융권 소액대출 상품입니다. 직업에 관계없이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일용직 근로자, 건설근로자 분들도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는 연 7.43%~12.55% 사이로 적용되고, 대출기간은 1년에서 3년 사이로 설정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금 상환은 원금균등분할 방식으로 상환하시면 됩니다.

모바일대출이 가능하고, 24시간 이용할 수 있어 급전대출이 필요한 분들이 활용하기에 적합한 상품입니다.

건설근로자공제회 대출 – 건설근로자 긴급 생활안정자금 대출

건설근로자 긴급 생활안정자금 대출은 무이자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대출 자격조건은 퇴직공제 적립일수가 252일 이상, 적립원금이 100만원 이상인 건설노동자 분들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신청은 건설근로자공제회 자사 또는 센터를 통해 신청하시면 되고, 대출시 본인 확인을 위해 신분증이 필요하오니 반드시 잊지마시고 신분증을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 별다른 구비서류는 없습니다.

일용직 대출 – 핀크 비상금대출

핀크 비상금대출은 일용직 근로자 분들도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핀크 비상금대출은 핀크와 1금융권 대구은행이 같이 만든 상품이기 때문에 1금융권 대출에 속합니다. 그래서 대출금리가 저렴하기 때문에 알아두시면 도움 되실 겁니다.

대출조건은 대한민국 국적을 가지고 있고, 현재 거주하고 있는 분 그리고 나이가 만 20세 이상인 분들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용직 건설 근로자 분들도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300만원, 대출금리는 연 7.51%~12.63% 사이로 적용됩니다.

대출기간은 1년이고,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이나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상환하시면 됩니다.

건설근로자 대출 – 핀크 생활비대출

일용직 건설근로자 대출이 가능한 핀크 생활비대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핀크 생활비대출은 급전이 필요할 때 활용하기 좋은 상품입니다. 해당 상품도 핀크와 1금융권 하나은행이 같이 만든 상품으로써 휴대폰 본인인증만 하시면 대출심사가 끝나기 때문에 굉장히 빠르고 간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 자격조건은 나이가 만 19세 이상이고, 내국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500만원까지 나오고, 대출금리는 연 6.621%~13% 사이로 적용됩니다.

대출기간은 최대 5년이고,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과 원금균등분할상환 방식 중 원하는 상환방식을 선택해 이용하시면 됩니다.

대출서류도 따로 필요없기 때문에 더욱 편리합니다.

쿠팡 일용직 대출 – 웰컴저축은행 웰뱅 비상금대출

쿠팡 일용직 대출이 가능한 웰컴저축은행 웰뱅 비상금대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웰뱅 비상금대출은 직업이나 소득에 관계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NICE 신용점수가 300점 이상은 되셔야 합니다.

신용점수 300점이 높은 점수가 아니기 때문에 대부분 이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혹시 자신의 신용점수가 몇점인지 모르시는 분들은 “내 신용점수 무료로 조회하기”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는 연 9.9%~17.9% 사이로 적용되고, 대출기간은 1년인 상품입니다.

365일 24시간 모바일대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이용하실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노가다 대출 – 핀크 똑똑대출

일용직 건설 근로자 및 노가다 대출이 가능한 핀크 똑똑대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핀크 똑똑대출은 나이가 만 19세 이상이고, 대한민국 국적을 가지고 있는 분들 그리고 NICE 신용점수가 601점 이상 되시는 분들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500만원까지 나오고, 대출금리는 연 9.9%~19.99% 사이로 적용됩니다.

대출기간은 최대 5년이고, 만기일시상환 방식으로 대출금을 상환하시면 되는 상품입니다.

365일 24시간 대출이 가능하고, 대출시 신분증과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되기 때문에 즉시대출이 필요한 분들이 활용하기에 좋은 상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건설 일용직 대출 – 신한카드 즉시대출

건설 일용직 대출이 가능한 신한카드 즉시대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한카드 즉시대출은 신한 체크카드를 가지고 있는 분들과 안가지고 있는 분들 모두 이용하실 수 있는 카드사 대출 상품입니다.

대출한도는 10만원에서 최대 5천만원까지 나오고, 대출금리는 연 4.8%~19.9% 사이로 적용됩니다.

대출기간은 최소 2개월에서 최대 36개월까지 설정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금 상환은 원리금균등분할 방식으로 하시면 되는 상품입니다.

365일 24시간 대출이 가능하고, 대출신청은 신한카드 홈페이지(pc, 모바일), 신한 Play, ARS 등으로 하실 수 있습니다.

일용직 대출 가능한 곳 – 하나은행 AI 대출

일용직 대출 가능한 곳을 찾고 계시다면 하나은행 AI 대출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하나은행 AI 대출은 하나은행과 6개월 이상 거래한 분들이라면 누구나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300만원~5천만원까지 나오고, 대출금리는 연 6.657% ~ 7.557% 사이로 적용됩니다.

대출기간은 만기일시상환 방식으로 약정한 경우엔 1년, 원리금균등분할 또는 원금균등분할 방식으로 약정한 경우엔 최대 5년까지 설정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대출이 가능하고, 1분이면 한도조회까지 바로 할 수 있는 상품이라 빠르게 이용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용직 디딤돌 대출

일용직 디딤돌 대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용직 근로자도 소득조건만 만족한다면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디딤돌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LTV 70%까지 나옵니다.(최대 2억 5천만원)

대출금리는 최저금리 기준 연 2.15%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10년, 15년, 20년, 30년 중에 선택해 이용하시면 됩니다.

대출 자격조건은 부부합산 연소득이 6천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단, 생애최초이거나 신혼부부인 경우 또는 2자녀인 경우는 연소득이 7천만원 이하이면 대출이 가능합니다.

일용직 소액 생계비 대출 방법

일용직 근로자 분들 중 소액 생계비가 필요한 분들은 정부에서 지원하고 있는 소액생계비 대출을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소액생계비대출은 대부업 조차 이용이 어려워 불법사금융이 불가피한 고객의 재기를 위한 정책서민상품 입니다.

대출 자격조건은 연소득이 3,500만원 이하이면서 신용평점이 하위 20% 이하이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저소득자, 저신용자 분들을 위한 상품이기 때문에 대출이 어려운 분들이라면 대부분 이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대출한도는 100만원이고, 대출금리는 연 15.9%로 적용됩니다. 단, 연체없이 이용할 경우 대출금리를 9.9%까지 낮추실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1년이지만 연체없이 성실상환할 경우 최대 5년까지 연장하실 수 있고, 대출금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 방식으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일용직 주택담보대출

일용직 근로자 분들도 주택담보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택담보대출은 담보물만 있다면 신용대출보다 받기가 쉽습니다.

그렇기 떄문에 현재 주택을 가지고 있는 일용직 근로자 분들이라면 부동산을 활용해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떤 주택담보대출을 이용하는게 좋을까요?

주택담보대출 종류는 굉장히 많기 때문에 자신의 상황에 잘 맞는 상품을 이용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래서 제가 주택담보대출 여러개를 비교해봤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용직 4대보험 미가입 대출 – 애플론 무직자대출

일용직 4대보험 미가입 대출 가능한 곳을 찾고 계시다면 애플론 무직자대출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애플론 무직자대출은 소득증빙이 어려운 분들, 무직자 분들, 4대보험 미가입자 분들이 이용할 수 있는 대부업체 대출 상품입니다.

대부업체 대출이라 대출 조건이 까다롭지 않아 대부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대출금리가 비싸기 때문에 주의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3천만원까지 나오고, 대출금리는 연 20% 이내로 적용됩니다. 대출기간은 최대 5년까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일용직 연체자 대출 – 애플론 통신연체대출

일용직 연체자 대출을 찾고 계신다면 애플론 통신연체대출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애플론 통신연체대출은 연체자들을 위한 대부업체 대출이기 때문에 연체대출금이 있는 분들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 자격조건은 보시다시피 통신연체자, 서울보증보험 연체자와 같이 연체대출금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대상입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1천만원까지 나오고, 대출금리는 연 20% 이내로 적용됩니다. 대출기간은 최대 5년까지 설정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일용직 대부업체 대출 – 리드코프 신용대출

일용직 대부업체 대출 상품 중 하나인 리드코프 신용대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리드코프 신용대출은 나이가 만 20세 이상이고 만 60세 이하인 분들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조건만 맞으면 무직자, 아르바이트생, 일용직 근로자, 주부, 개인사업자, 직장인 모두 이용이 가능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3천만원까지 나오고, 대출금리는 연 20% 이내로 적용됩니다. 대출기간은 최대 5년이고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이나 자유상환 방식으로 상환하시면 됩니다.

일용직 햇살 론 대출(햇살론 15)

일용직 근로자 분들은 햇살론15 특례보증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햇살론15 특례보증이란 은행의 표준화된 심사로는 지원받기 어려운 분들을 위한 서민금융진흥원 특례 지원 프로세스를 의미합니다.

즉, 급여를 현금으로 받는 분이나 채무조정 성실상환자, 3개월 미만 재직 근로자, 개인택시 운전자, 농·축산·임·어업 종사자 중 객관적인 서류로는 소득증빙이 어려운 분이 이용할 수 있는 대출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특례보증을 받으시면 최대 2천만원까지 한도가 나오고, 연 15.9%의 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금리가 높아보이지만 연체없이 성실상환할 경우 1년마다 금리를 인하해주기 때문에 그렇게 높다고만 생각안하셔도 됩니다.

연체없이 이용할 경우 대출기간이 3년인 분들은 매년 3%씩, 대출기간이 5년인 분들은 매년 1.5%씩 금리를 인하해줍니다.

대출금 상환은 원리금균등분할 방식으로 상환하시면 됩니다.

일용직 4대 보험 대출 – 한국캐피탈 다이렉트론

직장인, 주부, 프리랜서, 자영업자, 사회초년생 등과 같은 분들이 모두 이용할 수 있는 대출상품입니다. 최대 9천만원까지 한도가 나오고, 최대 72개월까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상고객직장인, 주부, 프리랜서, 자영업자, 사회초년생(만 20세 이상) 등과 같은 분들 모두 이용 가능
대출한도최소 100만원 ~ 최대 9,000만원
대출기간12개월 ~ 72개월(신청 금액별 대출기간 상이)
대출방식송금식
대출금리17.9% ~ 19.9% (개인신용평점 등에 따라 차등 적용)
취급수수료없음
중도상환수수료3년 이내에 상환할 경우 2% 발생
연체이자율약정금리 + 최대3%
상환방법원(리)금균등분할상환
제출서류신분증, 소득증빙서류 등

일용 근로자 대출(일 당직 대출) – DJ론 대부중개 무직자대출

해당 무직자대출은 소득증빙이 어려운 분들, 무직자 분들, 4대보험 미가입자 분들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용직 근로자 분들 중에 대출이 필요한 분들이 있다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출한도는 100만원~500만원까지 나오고, 대출금리는 연 20% 이내로 적용됩니다.

대출기간은 1개월~60개월 사이로 선택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직업이 없는 분들, 소득을 현금으로 받아 증빙하기 어려운 분들, 재직기간이 짧은 분들 모두 신청 가능하니 알아두시면 도움 되실 겁니다.

건설근로자 일용직 대출 – 페퍼저축은행 페퍼스 비상금대출

추정소득 증빙만 가능하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월급을 현금으로 받거나 계좌이체로 받는 분들 혹은 건강보험이나 카드값 등을 증빙할 수 있다면 대출 가능성이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100만원~500만원 사이로 나오고, 대출금리는 연 6.9%~19.9% 사이로 적용됩니다.

대출기간은 3년이고, 상환방법은 원리금균등분할 방식으로 상환하시면 됩니다.

대출신청은 모바일 앱을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 페퍼 앱을 다운로드 받으신 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대출시 필요서류는 신분증입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와 납부확인서는 자동으로 제출됩니다.

청년 일용직 대출 가능한 곳 – 햇살론 유스

청년 분들 중 일용직 대출을 원하시는 분들은 햇살론 유스를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햇살론 유스는 대학생, 대학원생, 학점은행제 수강자, 미취업청년, 사회초년생 같은 청년 분들을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진 정부지원대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출조건이 까다롭지 않습니다. 즉, 일용직 청년 분들도 대출이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대출한도는 1인당 최대 1,200만원까지 나오고, 대출금리는 연 3.6~4.5% 사이로 적용됩니다.

대출기간은 거치기간까지 포함해 최대 15년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즉, 장기간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고 대출기간도 길기 때문에 이자 부담이 크지 않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신청방법은 서민금융진흥원 앱을 통해 보증신청을 받고 금융교육 이수를 합니다. 그리고 서류들을 제출하고 보증승인 받은 것을 가지고 협약 은행의 모바일 앱을 통해 대출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2. 일용직 대출과 관련해 자주하는 질문

일용직 대출 받을 수 있나요?

일용직 근로자일 경우 일당으로 돈을 받기 때문에 대출이 어렵다는 인식이 많습니다.

이 말은 맞습니다. 왜냐하면 현금으로 일당을 받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소득증빙이 어렵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일당을 받은 통장내역 등이 있다면 일용직도 대출이 가능합니다.

건설 일용직(노가다)도 대출 가능할까요?

건설현장에서 일하는 일용직 분들도 대출이 가능합니다. 일명 노가다라고도 불리는 업종인데요.

해당 업종도 일당으로 돈을 받기 때문에 소득증빙을 하기 어려우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하지만 일당(급여)을 받는 통장내역 등이 있다면 대출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요즘에는 건설 일용직 분들을 위한 대출상품들도 있으니 해당 상품들을 이용하시면 조금 더 수월하게 대출이 가능할 것 입니다.

하나은행 일용직 대출은 없나요?

하나은행에서는 건설근로자를 위한 신용대출 상품이 있습니다.

그리고 300만원 이하의 소액대출이 필요한 분들은 하나원큐 비상금대출과 같은 상품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아무래도 1금융권 대출이기 때문에 저금리로 이용하실 수 있어 소액이 필요한 분들에게는 간편하게 사용하기 좋습니다.

모바일대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비대면으로 대출이 가능하며, 365일 24시간 아무때나 신청하실 수 있어 간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새희망홀씨 일용직 근로자도 대출 가능한가요?(정부지원대출)

새희망홀씨는 신용이 낮거나 소득이 낮아 대출을 받기 어려웠던 계층을 위해 별도의 심사기준을 마련해 대출해주는 서민 정부지원 대출상품입니다.

연소득 3,500만원 이하 또는 연소득 3,500만원 초과 4,500만원 이하이면서 개인신용평점이 하위 20% 이하인 분들이라면 누구나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3천만원이고, 대출기간은 최대 5년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그리고 대출금리는 연 10.5% 내외로 적용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쿠팡 일용직 대출 가능한가요?

쿠팡에서 일용직으로 근무하고 있는 근로자의 경우에도 일용직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금융기관 별로 일용직 근로자에게 대출해주는 상품들이 있는데 해당 상품들을 알아보시면 됩니다.

자세한 상품에 대해서는 위에서 정리해드렸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용직 디딤돌 대출 가능한가요?

일용직도 디딤돌 대출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본인의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상의 소속 회사 여부에 따라 대출한도(LTV)가 달라집니다.

그럼 어떻게 달라지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일용직 근로자여도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에 회사 소속 근로자로 등록되있으면 LTV 70%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건강보험득실확인서를 발급 받았을 때 일용직 근로자여도 회사소속 근로자로 등록되있으면 LTV 70%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에 일용직 근로자로 되있으면 LTV 60%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만약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발급 받았는데 일용직 근로자로 등록되있다면 추정소득을 통해 대출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LTV 60%까지 밖에 대출이 안됩니다.

다만 1년 이상 재직을 하신 분들이라면 70%까지 대출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용직 생계비 대출 방법

일용직도 이용할 수 있는 생계비 대출 활용하기

일용직 근로자 중 생계비 대출이 필요한 분들이 계실겁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대출은 재직여부와 소득여부 등을 평가하기 때문에 일용직 근로자의 경우 대출이 일반 직장인 보다 어렵습니다.

그럼 일용직 근로자는 생계비 대출을 받을 수 없을까요?

아닙니다. 일용직 근로자의 경우 정부에서 지원하는 생계비 대출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예를들어 미소금융 생계자금 같은 정부지원 생계비대출을 활용하시면 일용직 근로자 분들도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미소금융 생계자금은 자립자금, 교육자금, 임차보증금 등을 목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정부지원대출 상품입니다.

저신용자, 차상위계층, 기초생활수급자, 근로장려금 수급자, 취약계층 모두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일용직 근로자 분들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미소금융 생계자금 신청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개인신용평점이 하위 20% 이하인자
  • 차상위계층 또는 기초생활수급자
  • 근로장려금 수급자
  • 취약계층(한부모가족·조손가족·다문화가족 가구주, 북한이탈주민, 장애인, 특별재난지역·고용재난지역·산업위기대응특별지역 거주자)

위의 조건들을 만족하신다면 생계자금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은 자립자금은 1,200만원, 교육비는 500만원, 임차보증금은 2천만원까지 나옵니다.

대출금리는 연 2.5%~3% 사이로 적용되고 최대 5년 동안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정부지원대출이라 금리가 저렴한 편이니 대출이 필요한 분들은 대부업체 같은 곳을 이용하지말고 이런 정부지원대출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일용직 정부지원대출 받는 방법

일용직이 이용할 수 있는 정부지원대출을 찾고 신청하기

일용직 근로자의 경우 재직여부와 소득여부를 판별하기 어렵기 때문에 일반 직장인보다 대출이 어렵습니다.

하지만 이런 분들을 위한 대출상품이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상품은 햇살론15 대출입니다.

햇살론15 대출(특례보증 상품)은 은행의 표준화된 심사로 대출을 받기 어려운 분들을 위한 상품으로써 급여를 현금으로 받는 분 또는 재직요건 등을 충족하지 못하는 분들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햇살론15 특례보증 신청조건

  • 연소득 3,500만원 이하 또는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이면서 개인신용평점이 하위 20% 이하인자

위의 조건을 만족하시면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급여를 현금으로 수령하시는 분, 재직기간이 1개월~3개월 사이인 분, 무등록 유점포 사업자, 증빙이 어려운 개인택시운전자 또는 농업, 축산업, 임업, 어업 종사자 그리고 채무조정(개인회생, 신용회복) 성실상환자일 경우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햇살론15 일반보증과 특례보증을 모두 받을 경우 최대 1,400만원까지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는 연 15.9%이고, 연체없이 이자를 성실상환하실 경우 1년마다 1.5%~3%씩 금리인하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3년과 5년 중 선택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일용직 4대보험 미가입자 대출 받는 방법

일용직 4대보험 미가입자, 무직자도 이용할 수 있는 대출상품 이용하자

일용직 근로자, 4대보험 미가입자, 무직자 분들도 이용할 수 있는 대출상품이 있습니다.

이런 상품들을 활용하시면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상품은 애플론 무직자대출 입니다.

해당 상품은 대부업체 대출이기 때문에 금리가 높아 이용하실 때 정말 신중하게 결정하셔야 합니다.

대출조건은 소득증빙이 어려운 무직자, 4대보험 미가입자일 경우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100만원~3천만원 사이로 나오고, 대출금리는 연 20% 이내로 적용됩니다.

대출기간은 1개월~60개월 사이로 선택해 이용하시면 됩니다.

대출금 상환은 원리금균등분할 방식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대출 필요한 일용직, 건설근로자는 무직자대출부터 알아봐야 하는 이유

대출이 필요한 일용직 근로자(쿠팡, 노가다 등), 건설근로자 분들은 무직자대출부터 알아보시는게 좋습니다.

무직자대출 같은 경우에는 비교적 대출 난이도가 낮습니다.

하지만 무조건적으로 무직자대출부터 알아보시면 안됩니다.

이게 무슨말이냐면 본인이 필요한 대출금액이 얼마인지 먼저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300만원 이하로 대출이 필요한 경우라면 1금융권에서 무직자대출을 알아보시면 됩니다.

1금융권 무직자대출의 경우 대부분 300만원까지 한도가 나오고 대출조건도 까다롭지 않아 일용직 근로자 분들도 조건만 맞으면 대출이 가능합니다.

만약 본인이 필요한 돈이 300만원보다 많다면 2금융권 무직자대출을 알아보시는 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2금융 저축은행의 무직자대출은 500만원에서 1천만원정도까지 대출한도가 나옵니다.

단, 1금융권 무직자대출보다는 대출금리가 높기 때문에 이점은 감안하셔야 합니다.

결론적으로 다시 정리하자면 본인이 필요한 돈이 1천만원 이하라면 1금융권과 2금융권의 무직자대출을 알아보시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라 정도로 정리하면 될 것 같습니다.

자세한 1금융권과 2금융권의 무직자대출 상품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3. 일용직 대출 디시(디시인사이드) 글 총정리

일용직 대출에 관해 디시(디시인사이드)에 올라온 글들을 모두 정리해봤습니다. 일용직 대출에 관해 디시에서 찾아보시려는 분들이 계시다면 지금부터 정리해드리는 내용들을 참고하시면 도움되실 겁니다.

노가다가 진짜 답없는 이유는 일용직 대출 때문이다

9급 공무원이나 회사원 공장등등 몇년 근무하면 사내대출 은행가도 저리로 수천에서 억단위 대출 나온다.

싼 이자로 대출껴서 아파트사고 아파트값 수억씩 오르고 그렇게 살아가는거다. 일용직은 대부업체나 사금융 이외엔 대출도 안된다. 4대보험 옆에 괄호치고 일용직으로 찍혀나온다.

대출껴서 집한채 못산다. 당장 돈많이 버는것 같지?

주5일 공휴일 연휴 다쉬면 월평균 20공수 단가15받어야 실수령 270인데 퇴직금 연차수당 등등 다포함이라고 근무시간 길어서 실제 일반 회사원 220버는거랑 비슷한 급여다.

금융혜택이나 복지혜택 못누리기 때문에 막장이라 예전부터 말한거다. 어른들이. 누구나 아무나 언제나 다할수있는 것이기 때문에

이에 대한 댓글 반응

  • 4대보험 가입 내역만 있으면 1금융권 대출 가능하다
  • 주택담보대출 받았는데 무슨소리냐
  • 4대보험 6개월 이상 가입한 내역 있으면 1금융권에서 대출 가능하다. 실제로 1억 받았다

노가다(일용직) 1년에서 2년 정도 하면 대출 가능할까?

  • 4대보험 가입하면 평균소득 잡혀서 대출 가능
  • 4대보험 따져서 대출금액 정해짐

노가다(일용직)도 대출 다되는데 왜 안된다고 하는걸까?

세금만 꾸준이 잘 내고 신용관리만 하면 1금융권 기본적인 대출과 근로자 관련 기관에서도 다 가능한데 왜 안된다고 하는거냐. 너만 안되는걸거다.

이에 대한 댓글 반응

  • 건강보험 납부한 것만 잘 증명해도 대출 쉬움
  • 주택담보대출 같은건 잘 나오는데 다른건 잘 안나옴 일용직은
  • 신용만 문제 없으면 대출 가능하다

4. 결론

일용직 대출 가능한 곳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현재 건설현장에서 일용직으로 일하고 계시는 분들 중 대출이 필요하시다면 오늘 제가 정리한 5곳에 대해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