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유스 보증 기준에 적합하지 않습니다(초간단 해결방법)

햇살론-유스-보증-기준에-적합하지-않습니다초간단-해결방법

“햇살론 유스 보증 기준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라는 안내문과 함께 햇살론 유스가 거절된 분들이 있을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대출이 왜 부결됐는지와 해결방법은 무엇인지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그러니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햇살론 유스 보증 기준에 적합하지 않습니다(초간단 해결방법)

1. “햇살론 유스 보증 기준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라고 뜨는 이유(거절 사유)

햇살론 유스를 신청했는데 “햇살론 유스 보증 기준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라는 안내문과 함께 거절된 분들은 왜 대출이 부결됐는지 궁금하실 것 입니다. 그래서 그 이유에 대해 자세히 정리해봤습니다.

정확한 햇살론 거절사유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내용들을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추가적으로 햇살론 유스를 대체할 수 있는 상품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햇살론 거절된 분, 햇살론보다 더 좋은 수 있는 대체 상품이 궁금한 분 참고)

나이조건이 맞지 않아서

먼저 햇살론 유스는 나이가 만 34세 이하인 분들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하이기 때문에 정확히 만 34세까지는 이용이 가능하다는 뜻 입니다. 만약 본인의 나이가 만 35세 이상일 경우엔 햇살론 유스 대출 자체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아무래도 햇살론 유스는 청년이나 사회초년생을 위해 만들어진 상품이기 때문에 이러한 나이제한이 있습니다.

연소득 조건이 부합하지 않아서

햇살론 유스는 연소득이 3,500만원 이하여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소득은 세전 기준 입니다.

그리고 한가지 아셔야 할 점이 있습니다. 연소득은 올해 3,500만원을 넘게 벌고있지 않아야 하고, 작년 기준 연소득이 3,500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신용점수로 인해 거절 및 부결되는 경우

신용점수가 너무 높아도 햇살론 유스가 거절될 수 있습니다. 신용점수는 NICE 기준 744점 이하이면 대출이 가능합니다. 만약 신용점수가 이보다 높다면 대출이 거절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대출이 과다하게 많은 경우

현재 기대출이 있는 경우 혹은 기대출이 과다하게 있는 경우라면 대출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무조건 기대출이 있다면 햇살론 유스가 거절되는 것은 아니지만 대출이 없는 경우보다는 거절될 확률이 높습니다.

물론 소득대비 부채비율이 낮다면 상관없습니다. 다만 소득이 너무 높을 경우엔 소득조건에 걸려 대출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연체기록이 있는 경우

햇살론 유스는 사회초년생, 청년, 대학생 등을 위해 만들어진 정부지원대출 상품입니다. 그래서 대출 조건이 그렇게 까다롭지 않습니다. 다만 연체기록이 있을 경우엔 보증심사 기준에 맞지 않다고 반려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를 최근에 발급 받은 경우

신용카드 발급을 최근에 받았다면 신용등급이 내려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로인해 신용도 조건이 맞지 않아 대출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2. “햇살론 유스 보증 기준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라며 거절됐을 때 해결방법

햇살론 유스를 신청했는데 기대출이 과다하게 많아 거절됐을 때 해결방법

기존에 있는 채무를 상환하시거나 시간이 조금 지난 후에 다시 신청하는 방법 밖에는 없습니다.

만약 급전이 필요해 기다릴 시간이 없다면 비상금대출이나 마이너스통장 대출 같은 상품들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햇살론 유스를 신청했는데 연체기록 때문에 거절됐을 때 해결방법

연체기간이 90일을 넘지 않았다면 최대 3년까지 기록이 남습니다. 그리고 연체기간이 90일을 넘었다면 최대 5년까지 연체기록이 남습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애초에 연체를 하지 않는게 정말 중요합니다. 하지만 이미 연체를 하셨다면 최대한 빨리 채무를 갚으시고, 더이상 연체를 하지 않는게 중요합니다.

일시불로 연체대출금을 빨리 갚으시면 그래도 단기적으로 신용이 회복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금전적으로 여력이 되신다면 반드시 연체대출금부터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햇살론 유스를 신청했는데 신용카드를 최근에 발급 받아 거절됐을 때 해결방법

최근에 신용카드를 발급 받았다면 신용점수가 조금 떨어졌을 겁니다. 이런 경우엔 몇주 있다가 다시 햇살론 유스를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만약 신용도가 너무 떨어져서 대출이 거절된 경우라면 신용카드를 선결제로 입금해주는 것도 한가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시면 단기적으로 신용등급을 어느정도 올릴 수 있습니다.

3. 햇살론 유스를 대체할 수 있는 초가성비 대출상품

햇살론 유스를 이용하려고 했는데 거절된 분들이 있을 겁니다. 이런 분들은 꼭 햇살론 유스에만 목을 멜 필요가 없습니다.

이 외에도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햇살론 유스를 대체할 수 있는 초가성비 대출상품들을 정리해봤습니다.

햇살론 유스 대체 가능한 초가성비 대출상품

4. 햇살론 유스 부결 디시 총정리

디시(디시인사이드) 커뮤니티에 올라온 햇살론 유스 부결 사유와 자주 묻는 질문 등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햇살론 유스를 이용하기 전에 알아두시면 도움되실거니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많은 분들이 가장 많이 물어보는 내용들입니다. 이 내용들을 토대로 정리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신용점수, 기대출 때문에 대출 불가할까요?
  • 1397 전화해도 대출 언제 되는지 모른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 될까요?
  • 재대출 쿨타임 얼마나 기다려야 될까요?
  • 보증승인 받고 은행에서 부결됐습니다.
  • 우편으로 안날라오게 못하나요?
  • 심사기간 중 현금서비스나 대출 받으면 햇살론 유스 거절되나요?
  • 서울, 경기가 대기기간 길다고 하던데 맞나요? 그리고 첫대출보다 재대출이 빨리 되나요?
햇살론 유스 부결 디시 총정리1
햇살론 유스 부결 디시 총정리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