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업체 대출 후기 총정리 – 모르고 신청하면 정말 손해인 진실

대부업체-대출-후기

대부업체 대출 후기, 장점과 단점, 사람들이 왜 대부업체 대출을 찾는지, 이용시 반드시 알면 좋은 꿀팁, 좋은 대부업체 대출 고르는 방법 등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대부업체에서 대출을 받으시려고 한다면 오늘 포스팅을 반드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부업체 대출 후기

손쉬운 목차

1. 대부업체 대출 왜 찾는걸까?

대부업체 대출을 찾는 사람은 신용등급이 낮은 저신용자, 상환능력이 낮은 사람이다

대출을 받을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신용등급, 소득, 상환능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소득이 상환능력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아무튼 대부업체 대출을 찾는 분들은 신용등급이 낮고, 소득이 낮은 분(상환능력이 낮은 분)일 확률이 높습니다. 대부업체 대출을 이용하는 분들은 대다수 이런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명심해야 할 것은 아무리 돈이 급해도 무작정 대부업체에서 대출을 받는다면 굉장히 위험합니다.

그럼 돈이 급하게 필요한 경우 어떻게 해야할까?

요즘에는 저신용자나 저소득자 분들이 이용할 수 있는 정부지원대출들이 많기 때문에 이런 상품부터 알아보시는게 좋습니다.

만약 이런것도 정말 이용할 수 없어 어쩔 수 없이 대부업체 대출을 이용해야 한다면 제가 아래에서 정리해드린 내용(좋은 대부업체 대출 고르는 방법)을 반드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대부업체 대출 장점과 단점

대부업체 대출 장점

대부업체 대출은 일단 대출심사를 받았을 때 승인이 잘되는 편입니다. 저신용자나 저소득자나 대출이 잘 나옵니다. 또한 개인회생을 하신 분들이나 기대출이 많은 분들도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 속도도 굉장히 빠른 편입니다. 신청하고 1시간만에 입금이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보통 1금융권이나 2금융권(저축은행, 캐피탈) 대출을 받으면 대출승인까지 시간이 제법 소요됩니다. 하지만 대부업체 대출은 빠르게 진행되기 때문에 즉시대출이나 당일대출이 필요한 분들, 급전이 필요한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대부업체 대출 단점

대부업체 대출 단점은 신용점수가 하락하는 것 입니다. 물론 1금융권에서 대출을 받아도 부채가 상승하기 때문에 신용등급이 하락합니다. 하지만 대부업체 대출은 이게 더 클 수 있습니다.

가장 큰 단점은 대출금리가 높은 것 입니다. 고금리 대출로 인한 이자 부담이 가장 큰 단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대부업체 입장에서는 저신용자나 저소득자에게 리스크를 안고 대출을 해주는 것이기 때문에 이자를 많이 받아야 할 것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부업체 대출을 장기간 이용할 분들은 이자를 부담하기 굉장히 힘드실 겁니다. 그러니 단기대출이 아닌 장기대출을 생각하고 있는 분들은 대부업체 대출은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혹시 대부업체 대출 장점과 단점 그리고 주의사항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고자 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3. 대부업체 대출 이용할 때 반드시 알아두면 좋은 꿀팁

대부업체 대출보다 정부지원대출을 먼저 알아보자

저신용자나 저소득자도 정부지원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이 소득이 낮고, 신용이 낮다고 무조건 대부업체 쪽 대출만 알아보지 마시고 반드시 정부지원대출도 같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간혹 대부업체 대출을 신청했을 때 부결난 분들이 햇살론 대출 같은 정부지원대출을 이용하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p2p대출이 대부업체 대출을 대체할 수 있다

p2p대출도 대부업체 대출을 대체하는 한가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p2p대출은 개인과 개인이 대출거래를 하는 방식입니다. 이 방법은 대출기록이 남지 않아 신용등급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그리고 대출도 다른 금융권에 비해 수월한 편입니다.

추가적으로 대부업체 대출을 이용할 수 밖에 없는 신용불량자 같은 저신용자 분들께서는 어디서 대출을 받아야 하는지 고민이 많으실 겁니다.

이런 분들이 이용할 수 있는 대출상품에 대해 자세히 정리해놓은 글이 있습니다. 혹시 급전으로 인해 대출이 필요한 신불자 분들께서는 아래 포스팅을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부업체 대출도 한가지 방법일 수 있지만 개인회생도 한번쯤 고려해보자

기대출이 많은 분들, 더이상 대출이 안나오는 분들은 개인회생을 고려하는 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너무 대출을 감당하기 어려울 경우 한번쯤 개인회생 신청에 대해 알아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대부업체 대출 후기 총정리

대부업체 대출 후기 및 경험담 정리

일반적으로 대부업체 대출을 받는 사람들이 많지는 않을 겁니다. 그 이유는 잘 모르는 것도 있지만 인식이 그렇게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예를들면 고금리 대출이라 이자를 감당할 수 없다는 인식, 깡패들이 하기 때문에 정말 위험하다는 인식 등 때문일 겁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대부업체에서 대출을 받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는 것 입니다. 아무래도 은행 대출의 허들이 높아져서 그런 것 같습니다.

대부업체는 대부분 2000년대 초반 일본의 저금리 자본을 가져다가 한국에 설립한 일본계 기업들이 많이 있습니다. 예를들면 우리가 잘 아는 땡땡캐시, 땡땡머니 같은 것들이 되겠습니다.

초기에 대부업체 대출이 일본에서 들어왔을 때에는 이자가 굉장히 높았다고 합니다.(60%를 넘을 정도로 고금리였다고함)

이후 정부의 규제 등으로 인해 이자가 낮아져 최근에는 20% 이하로 많이 낮아졌지만 여전히 높은 수준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대출 후기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저 같은 경우엔 p2p 대출과 대부업체 대출 2가지를 받았었습니다.

p2p 대출에 대해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략히 먼저 설명해보겠습니다. p2p 대출은 여유 자금이 있는 개인들이 여러명 모여 돈을 빌려주는 시스템입니다. 개인과 개인간의 대출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p2p 대출도 대부업체 보다는 아니더라도 금리가 높기 때문에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다만 p2p 대출은 금융권에서 내가 대출을 받았는지 알 수가 없어 대출을 받더라도 신용등급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하지만 대부업체 대출과 p2p 대출을 저금리 대출로 대환대출을 하려고 서민금융진흥원의 바꿔드림론을 알아봤는데 이 때 신용명세서를 발급 받았더니 거기에 p2p 대출과 대부업체 대출에 관한 이력들이 다 나왔습니다.

이로인해 대환대출을 받지 못했습니다.

또한 원래 p2p 대출을 받고 중간중간 중도상환을 하려고 했었습니다. 하지만 중도상환은 가능하지만 조금씩 갚아나가는 것은 불가능했습니다. 아무래도 p2p 투자자들에게 상환금 배분 하는게 복잡해서 그런게 아닐까 싶었습니다.

즉, p2p 대출은 중도상환을 원한다면 대출잔액 전액을 모두 일시상환해야 했습니다.

이러한 문제점들이 있으니 p2p 대출도 이용하실 때 정말 고민을 많이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제 대부업체 대출 후기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일단 대부업체 대출을 받은 이유는 카드사, 저축은행 등에서 이미 대출을 받아서 더이상 추가대출을 받을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이용하게 됐습니다.

3개월 정도만 짧게 사용하고 다시 상환하자는 마음으로 빌렸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이자가 너무 많이 나와서 2년 동안 사용하게 됐습니다. 2년을 사용한 후에도 원금의 절반정도 밖에 상환하지 못해서 대출 연장을 했습니다. 연체를 안했기 때문에 연장이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더이상 이자를 갚아나갈 수 없는 상황에 직면했고 결국 개인회생을 신청하게 됐습니다.

처음에는 3달 정도만 이용하려고 했지만 이게 내 생각대로 되지가 않았습니다. 기존에 나가는 고정비용들도 있는데 거기에 고금리 대출이자까지 나가니 감당할 수 없는 경지에 이르렀습니다.

아마도 지금 대부업체 대출을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도 저와 비슷한 상황인 분들이 있을 겁니다.

자금계획이 꼬이거나 급전이 필요해 단기간만 대부업체 대출을 받고 사용해야지라고 생각하실 겁니다.

하지만 지금도 경제적으로 부담되는데 거기에 고금리 대출이자까지 상환하려면 정말 쉽지 않습니다.

인생은 실전이고 생각대로 잘 풀리지 않습니다. 그러니 정말 다시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대부업체 대출 후기 – 인생이 꼬일 확률이 급격하게 높아진다

대부업체 대출은 보통 1금융권이나 2금융권 대출이 어려운 저신용자 분들이 많이 이용합니다.

안그래도 경제적으로 힘든 상황인 분들이 고금리대출을 받는다는 것이죠.

우리가 대부업체 대출처럼 고금리대출을 받고 극단적인 선택을 하는 분들을 가끔씩 뉴스기사에서 접할 수 있습니다. 보통 내 생활이 평탄하다면 이런 기사를 보고 저런걸 왜 받냐고 생각을 하실 겁니다.

하지만 사람이 갑자기 너무 힘든 상황에 직면하게 되면 어쩔 수 없이 대부업체 대출처럼 좋지 않은 선택을 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아무래도 대안이 없기 때문에 이거라도 막자라는 생각으로 하는 경우인데요.

하지만 정말 조심하셔야 합니다. 당장은 급한 불을 끈 것처럼 느껴지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건 착각입니다.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에 고금리 대출을 추가로 받는다는 것은 불난 집에 기름을 더 붓는 행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무리 급하더라도 고금리 대출을 추가로 더 받는 것은 정말 큰 실수라고 보여집니다.

그러니 대부업체 대출 후기를 찾고 계신 분들께서는 다시한번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본인이 대출을 받고 이자를 꾸준히 납입할 수 있는지 그리고 어떠한 변수가 생기더라도 감당할 수 있는지 반드시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 그게 아니라면 안받는걸 추천드립니다.

만약 대부업체 대출을 받아야겠다고 생각이 드시는 분들은 대출 비교 사이트를 통해 그래도 가성비 좋은 곳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대부업체 대출 후기 – 중도상환수수료가 있는지 반드시 체크하기

대출상품마다 중도상환수수료가 있는 상품과 없는 상품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출을 받을 때 반드시 중도상환수수료가 있는지 없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만약 중도상환수수료가 있다면 약정기간 이내에 상환하시면 별도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대부업체 대출은 장기간 이용할수록 굉장히 이자가 많이 발생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용하더라도 단기간 이용하시고 갚으셔야 합니다. 이 때 중도상환수수료가 있다면 수수료도 추가로 납부해야 하기 때문에 불리해질 수 있습니다.

대부업체 대출 후기 – 대출 청약철회 제도 이용하기

대출 청약철회는 14일 이내에 대부업체에서 빌린 돈을 모두 갚으면 대출 기록 자체가 없어지는 것 입니다. 이렇게되면 신용점수도 원래대로 돌아가는 것 입니다.

이 제도를 잘 활용하시면 단기대출을 희망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니 반드시 대출 계획을 잘 세우고 대출 청약철회 제도를 반드시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대부업체 대출 후기 – 정식으로 등록된 업체인지 반드시 확인하기

대부업체는 정식으로 등록된 업체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예를들면 리드코프, 러시앤캐시, 미즈사랑 같은 업체들이 정식으로 등록된 업체입니다. 이런 것들을 조회해볼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정식으로 등록된 대부업체인지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 나와있지 않은 곳이라면 절대로 이용하시면 안됩니다. 아마도 불법 사채를 하는 곳일테니 쳐다도 보지마시기 바랍니다.

대부업체 대출 후기 – 대부업체 대출 못갚으면 내성적인 사람일수록 더 힘들다

대부업체 대출 못갚으면 업체 측에서 추심을 하는데 이 과정이 굉장히 고통스럽습니다.

정식으로 등록된 업체의 경우는 불법추심을 하지 않지만 그렇지 않은 곳들은 불법추심을 하기 때문에 정말 괴로울 수 있습니다.

물론 불법추심을 하지 않더라도 괴로운건 마찬가지입니다. 이자를 연체할 경우 곧바로 연락이와서 빨리 상환하라고 부추깁니다.

초반에는 전화로 연락이 오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근데 이 전화가 한통만 오는게 아니라 여러번 오기 때문에 어떤 분들은 전화만 와도 가슴이 두근거릴 정도라고 말합니다.

그만큼 돈을 갚으로 압박하기 때문에 채무자 입자에서는 괴로울 수 있습니다. 특히 성향이 내향적인 분들일수록 더 힘들어 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이 외에도 대부업체 대출 못갚으면 진행되는 여러가지 절차들이 있습니다. 이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작업대출을 권유하는 대부업체는 피하자

작업대출은 대출이 안되는 조건인데 서류나 재직여부를 조작해 대출을 받을 수 있게 만드는 행위를 뜻 합니다. 당연히 불법입니다.

대출이 급한 경우 대부업체 측에서 작업대출을 권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게 수수료가 20~50% 정도 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절대로 작업대출은 하시면 안됩니다.

아무리 돈이 급해도 작업대출을 하면 안되는 이유가 있습니다.

일단 불법이고, 대부분의 경우 걸립니다. 걸리게 되면 향후 몇년 동안 금융기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고, 사문서 및 공문서 위조로 민형사상의 책임을 져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작업대출 수수료가 굉장히 높기 때문에 받자마자 큰 손해는 보는 것 입니다. 사실 이러면 다행입니다. 왜냐하면 애초에 사기를 치려고 작업대출을 권하는 곳들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작업대출은 아무리 돈이 급해도 이용해서는 안됩니다.

대부업체 대출 신용등급 하락 – 대부업체 대출을 받으면 신용점수가 하락한다

신용등급제에서 신용점수제로 바뀌면서 대부업체 대출을 받을 경우 대출이력이 신용정보에 반영됩니다.

사실 대출을 받는다는 것은 부채가 증가하는 것이기 때문에 신용점수가 하락합니다. 이건 1금융권 대출도 동일합니다.

하지만 대부업체 대출은 금리가 높은 고금리 대출입니다. 리스크도 크고요. 그래서 신용점수에 더 큰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대부업체 대출을 주로 이용하시는 분들은 이미 신용점수가 좋지 않습니다. 이런 상태에서 대부업체 대출을 또 받으면 더 내려가기 때문에 신용카드 발급이나 금융거래가 불가능해지는 상황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법정 최고금리를 초과하는지 반드시 확인하자

법정 최고금리를 초과하는지 반드시 확인하셔야 합니다. 현재 법정 최고금리는 연 20% 입니다.

만약 대부업체 대출을 받으려고 하는데 법정 최고금리인 연 20%를 초과한다면 절대 이용하시면 안됩니다.

참고로 대부업체에서 법정금리를 초과하는 이자를 받았다면 이는 형사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출을 받은 채무자는 이자 지급을 거부하거나 반환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대부업체 대출 기록을 꼭 삭제하자

만약 대부업체에서 대출을 받으셨던 분들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입니다. 대출원금과 이자를 모두 상환하실 경우 반드시 대출 기록을 삭제해달라고 요청해야 합니다.

보통 대부업체는 규모가 작기 때문에 자동으로 대출 기록이 삭제되지 않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이게 삭제가 안되면 대부업체 대출을 안갚은 것으로 판단되기 때문에 여러분들의 신용에 좋지 않습니다. 그러니 반드시 대부업체 대출을 모두 갚았다면 대출 기록을 삭제해달라고 하시기 바랍니다.

대부업체 소액대출 후기 – 소액대출이면 그나마 리스크를 줄일 수 있다

대부업체 대출은 금리가 높은 고금리대출이기 때문에 리스크가 굉장히 높습니다. 하지만 소액대출인 경우엔 대출원금이 작기 때문에 그나마 조금은 나을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대출금리가 19%인 고금리대출을 받았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만약 대출원금이 5천만원이면 이자를 감당하기 힘들 겁니다. 특히 대부업체 대출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경제적으로 힘든 분들이 많기 때문에 이자 감당이 더욱 어려울 겁니다. 보통의 경우 다른 기대출도 많고, 소득도 낮은 경우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대출원금이 50만원 정도면 연 19%의 고금리 대출이라도 이자가 그렇게까지 크지는 않습니다. 물론 이것도 경제적으로 힘들다면 부담이 될 수는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부업체 대출은 이용하지 않는게 가장 좋습니다. 다만 정말 어쩔 수 없이 이용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최대한 적은 금액만 대출을 받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최대한 짧게 이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대부업체 대출 후기 – 심사승인이 쉽고, 신청하면 1시간만에 입금이 가능하다

대부업체는 대출 난이도가 일반 시중은행보다 낮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소득자나 저신용자 분들이 많이 이용합니다.

보통 대출이 어려운 기대출 과다자, 연체자, 신용불량자, 저신용자, 저소득자 분들에게도 대출을 해주는 경우들이 있기 때문에 급전이 필요한 분들이 많이 찾는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것만 보시면 “대부업체 대출이 좋구나” 라는 생각이 드실 겁니다. 어떤 일이든지 명암이 존재합니다. 그만큼 대출이 쉽다면 그만큼 리스크가 높다는 뜻 입니다.

대출이 수월한 만큼 대출금리가 높기 때문에 매달 상환해야 하는 이자가 굉장히 높습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대부업체 대출이 위험하다는 얘기를 하는 것 입니다.

대부업체 대출 장점과 단점을 한가지씩 얘기 했으니 이번엔 다시 장점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대부업체 대출은 빠른 대출이 가능합니다. 신청을 하고 1시간 만에 대출금이 입금될 정도로 빠릅니다. 물론 모든 곳이 그런건 아니지만 대체로 빠르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급전이 필요한 분들이 대부업체 대출을 활용하는 경우들도 있습니다.

안전대부 후기

안전대부는 소규모 대부업체가 아닙니다. 금감원에서 우수 대부업체로 선정된 업체입니다.

규모가 있는 곳이기 때문에 전국적으로 고객을 유치하고 있는 곳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아무래도 규모가 있기 때문에 쉽고 빠르게 대출이 가능하고 전문상담원에게 빠르게 전화상담도 가능합니다.

혹시 안전대부에서 대출을 받으실 분들이라면 아래 안전대부 대출 후기에 대해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개인 대부업체 미팅 후기

  • 대출나라 같은 곳에 게시글 올리면 업체에서 연락온
  • 대부업체와 미팅 약속을 잡으면 다른 곳과 중복미팅 잡으면 거래 안된다고 얘기하면서 일정 잡음
  • 미팅장소에 나가보면 양아치 같은 젊은 애가 나옴(보통 20대 중후반?)
  • 커피숍으로 가자고 하면 말도 안되는 이유를 대면서 차 안에서 미팅하자고 함
  • 민증을 확인하고 준비한 서류들을 보여달라고함(연체시 독촉하려고 달라고 하는 것 같음) 참고로 준비하라는 서류는 등본, 초본, 가족관계증명서임
  • 직업, 월수입, 소득증빙 가능여부 등에 대해 물어봄 그리고 주거래은행 입출금 내역도 보여달라고 함
  • 대출 목적에 대해서도 물어봄
  • 휴대폰 통화기록, 문자기록도 전부 찾아봄(미납, 연체, 도박 같은 키워드로 찾아봄)
  • 여기까지 하고나서 처음 거래는 큰 금액을 대출해줄 수 없다고 하면서 30 50, 50 70 대출을 이야기함. 일주일 쓰고 갚는식으로 실적 만들면 월변으로 바꿔준다고함
  • 결론적으로 이 사람들은 사이트 상에서는 3050, 5070 대출 사절이라고 적혀있지만 이게 주 목적인 경우들이 많음 왜냐면 3050은 30만원을 빌리고 일주일 후에 50으로 갚는 것이기 때문에 단기간에 큰 차익을 볼 수 있음(절대로 하면 안됨)

추천글

5. 대부업체 대출 후기 디시 – 디시인사이드에 올라온 후기 정리

  • 대부업체에서 대출 받으면 하루만에 갚아도 신용점수 완전이 하락함 그러니 절대 받지마세요
  • 신용등급 3~6만 유지해라 대출은 소액은 예금담보대출(자기가 부은 돈으로 담보, 즉 내 돈을 담보로 하는거기 때문에 신용등급 영향x 은행에서 오히려 상환하면 더 자기네 충성고객이라고 생각함) , 그리고 큰 돈도 1금융권으로 대출해라. 신용카드 연체안하고 상환만 잘하면 된다
  • 대부업체 대출은 절대로 손대지마세요
  • 대부업체 대출 받으면 인생 정말 힘들어지니 돈 필요하면 다른 방법을 찾으세요
  • 대부업체 대출 받기 쉽다고 급전 필요할 때 생각없이 받았다간 100% 후회합니다

6. 좋은 대부업체 대출 고르는 방법

잘 모르겠으면 대출 중개업체를 활용하자

대출중개업체를 이용하시면 조금이라도 더 좋은 조건으로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우리가 부동산을 이용할 때 공인중개사를 이용하는 것처럼 대출 중개업체도 비슷한 역할을 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불법업체를 필터링해주고 좋은 조건의 업체를 소개해주기 때문에 수수료가 조금 발생하지만 조금 더 안전한 방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도 괜찮은 대부업체를 찾으려면 포털사이트를 이용하자

그래도 괜찮은 대부업체 대출을 찾으시려면 제가 위에서 설명드린 사이트(정식으로 등록된 대부업체 조회 가능한 사이트)를 이용하시거나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포털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네이버나 다음 포털에 광고하고 있는 대부업체는 모두 합법적으로 운영되는 업체입니다. 왜냐하면 포털광고는 합법적으로 운영되는 대부업체만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광고를 한다는건 어느정도 자금력이 있다는 것을 반증하는 것이기 때문에 나쁘지 않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7. 결론

오늘은 대부업체 대출 후기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대부업체에서 대출을 받으실 분들이라면 오늘 정리해드린 내용을 반드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