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업체 대출 신용등급 하락 얼마나 할까?

대부업체-대출-신용등급-하락-얼마나-할까

대부업체 대출 신용등급 하락 정말 하는지 그리고 한다면 얼마나 하락하는지 정리해봤습니다. 그리고 신용등급이 하락하더라도 대부업체 대출을 꼭 받아야 한다면 어떻게 받는게 좋은지 정리해봤습니다. 반드시 알아야 하는 내용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부업체 대출 신용등급 하락 얼마나 할까

1. 대부업체 대출 신용등급 하락 정말할까?

대부업체 대출을 이용하면 신용등급이 하락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럼 여기서 중요한 점이 있습니다. 대출을 받으면 도대체 얼마나 신용등급이 하락하는지가 중요합니다.

그래서 도대체 신용등급이 얼마나 하락하는지 정리해봤습니다.

2. 대부업체 대출 신용등급 하락 얼마나 할까?

대부업체 대출 신용등급 하락 많이 할까?

과거 저축은행과 대부업체에서 첫 대출을 받을 경우엔 30일간 무이자로 대출을 해준다고 광고를 많이 했습니다.

이걸 보고 사람들은 대출을 많이 받았습니다. 그리고 신용등급이 최대 3.7등급까지 떨어져 앞으로 높은 금리로 대출을 받아야 하는 상황에 직면했습니다. 또 어떤 분들은 아예 은행 대출을 못받는 상황까지 간적이 있었습니다.

과거 한 국회의원이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신용등급이 1등급인 사람이 대부업체에서 대출을 받을 경우 신용등급이 평균적으로 3.7등급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즉, 별 생각없이 대부업체 대출을 받으면 4~5등급까지 신용등급이 떨어질 수 있다는 뜻 입니다.

그리고 신용등급이 2~4등급인 분들의 경우는 평균적으로 1.7~3.3등급정도 신용등급이 하락했다고 합니다.

이렇게 신용등급이 하락하면 대출금리가 높아집니다. 이는 곧 이자 부담이 커진다는 얘기입니다.

또한 1금융권 대출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이게 왜 문제냐면 갑자기 집을 사려고 했는데 대출이 안된다면 어떻게 될까요?

아니면 급하게 돈이 필요해 대출을 받으려는데 대출이 불가능해지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럼 울며 겨자먹기로 저축은행이나 대부업체의 고금리대출을 이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즉, 이자를 많이 지불해야 된다는 뜻이죠.

그러니 대부업체 대출은 웬만하면 안받는걸 추천드립니다.

나중에 대부업체 대출 기록 삭제 가능할까?

대부업체 대출은 대출금을 완납했더라도 기록이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만약 대부업체 대출을 받았던 분들 중 대출금을 모두 상환하신 분들은 다시한번 해당 업체에 연락해서 대출기록 삭제를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완납하고 반드시 삭제됐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3. 대부업체 대출 신용등급 하락하더라도 받아야 겠다면 어떻게 받는게 좋을까?

신용등급 하락이 되더라도 대부업체 대출을 받아야 하는 상황에 놓인 분들도 있을 겁니다.

이런 분들은 어떻게 대출을 받는게 좋을까요?

일단 정식으로 등록된 업체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여러 업체들의 대출조건들을 비교해보셔야 합니다. 대출한도와 금리가 어떻게 되는지 반드시 여러군데 문의를 하셔서 비교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반드시 감당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만 대출을 받으셔야 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