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직자 작업대출 후기, 처벌에 대한 모든 것(모르면 손해)

무직자-작업대출-처벌-어떻게-될까

무직자 작업대출 후기, 처벌 등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무직자 분들 중 대출이 필요해 작업대출을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이 작업대출을 진행했다가 어떤 처벌을 받을 수 있는지 자세히 정리했으니 반드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무직자 작업대출 처벌 어떻게 될까

1. 무직자 작업대출이란?

무직자 작업대출이란 소득이 없는 사람들이 대출을 받을 수 있게 서류 조작 등을 해주는 작업을 뜻합니다. 즉, 서류조작을 해서 대출을 받게 만드는 행위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작업대출을 진행하는 업체는 무직자를 재직자로 둔갑시킨 후 은행에서 대출을 받게 만들고 중간에서 수수료를 챙깁니다.

2. 무직자 작업대출 처벌

무직자 작업대출 처벌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실제 사건을 토대로 정리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무직자 작업대출 실제 사건개요

해당 사건은 총 5명이 같이 모의한 사건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출이 어려운 무직자 사회초년생을 정기적인 수입이 있는 것처럼 모의를 한 것인데요.

이 때 피고인 A씨는 대출 심사서류를 준비하고, B와 C씨는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은행을 물색했습니다. D씨는 여신담당자에게 대출을 신청하고 허위로 만든 대출심사 서류들을 제출했고, E씨는 재직여부에 관한 확인전화를 받고 진짜 일을 하는 것처럼 속였다고 합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총 7회에 걸쳐 5,900만원을 대출 명의자들의 계좌로 돈을 송금 받았다고 합니다.

무직자 작업대출에 대한 법원의 판단

위의 사건에 대해 법원은 피고인이 작업대출의 총책으로써 다른 공동 피고인들과 같이 공모해 대출 받을 사람들을 모집하고, 필요한 서류들을 준비한 다음 무직자를 직장인인 것처럼 속여 은행을 기망하여 피해를 줬다고 판단했습니다.

그리고 이를 통해 일정 금액의 수수료를 지급 받아 경제적인 이득을 취했다고 판단했습니다.

그래서 결국 징역 1년 8월에 대한 판결을 내렸다고 합니다.

3. 무직자 작업대출 고민하고 있다면?

현재 무직자 분들 중 작업대출을 고민하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위의 사례를 보시고 마음을 바꾸시길 바랍니다.

작업대출은 무조건 걸립니다. 업체에서 안걸린다고 말은 하지만 그건 사실이 아닙니다. 그 사람들은 수수료를 챙기려는 목적으로 안걸린다고 하는 것 입니다.

그러니 절대로 속지말고 하지마세요.

최근 대학생 혹은 사회초년생들을 대상으로 한 작업대출 사기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소득조건, 신용등급 조건 등이 맞지 않는 사람의 서류들을 위조해 은행에서 대출을 받게 해주는게 작업대출 사기입니다.

작업대출을 받으면 일단 사기죄, 문서 위조 행사죄의 공범이 됩니다. 그리고 업체 측에 고액의 수수료를 떼야 하기 때문에 금전적으로도 굉장히 큰 손해입니다.

작업대출을 받는 사람도 민, 형사적 책임을 모두 져야 하기 때문에 아무리 돈이 급해도 작업대출은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작업대출 받은 분들 후기를 보면 아시겠지만 100% 후회합니다. 절대로 후회할 일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차라리 정말 돈이 필요하다면 정부지원대출을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니면 급전 마련하는 방법에 대한 글을 참고하셔서 돈을 마련해보시기 바랍니다.

같이보면 좋은 글

4. 무직자 작업대출 후기

무직자 작업대출 후기 – 실제 일어난 청년층 대상 작업대출 사기

작업대출을 해주는 업체에서 무직자에게 최대 3000만원까지 대출을 받아준다고 광고를 했고, 대출을 원하는 사람들을 모집했다고 합니다.

대출희망자는 작업대출 업자에게 대출액의 절반을 수수료로 지급했습니다. 그 이유는 작업대출 업자가 소득관련 서류들을 위조해줬고 이로인해 저축은행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게 도와줬기 때문입니다.

해당 작업대출업자는 총 6번의 작업대출을 진행했고, 이로인해 4곳의 저축은행에서 3750만원의 불법대출을 알선했다가 경찰에 걸리게 됩니다.

최근 대학생이나 청년층을 대상으로 이러한 사기성 작업대출들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소득증빙서류, 신용등급 등을 위조해 대출을 받게 해주면서 말도 안되는 고액의 수수료를 받아가는 대출사기의 일종이기 때문에 정말 주의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저축은행 작업대출을 이용하는 대부분의 연령대는 20대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생활비나 취업 준비를 할 때 필요한 자금으로 받는 경우들이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작업대출을 대부분 걸리고, 걸렸을 때 경제적으로 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또한 서류조작 등으로 인해 민형사상의 책임을 져야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아무리 돈이 필요해도 작업대출은 피하시기 바랍니다. 그냥 무조건 걸린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무직자가 이용할 수 있는 확실한 당일 작업대출이 있을까?

무직자 분들 중 급전이 필요해 당일 작업대출 가능한 곳을 찾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사람들은 항상 확실한 것을 원합니다. 확실히 걸리지 않고 당일 대출을 받을 수 있는지 꼭 확인하는데요.

하지만 이걸 확실하게 대답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만약 이걸 무조건 된다고 하는 사람은 사기꾼일 겁니다.

실제로 작업대출업체를 찾아 상담을 해보시면 대부분 자신들은 확실한 작업대출만 한다고 하면서 절대 안걸린다고 할 것 입니다. 그리고 당일 작업대출도 가능하다고 이야기 할 것 입니다.

어차피 업체들은 수수료만 받으면 되기 때문에 그냥 다 된다고 말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보통의 일반 사람들은 민형사상의 책임을 져야 할 수 있다고 하면 겁부터 납니다. 하지만 이런 분들은 이런 경험들이 많기 때문에 징역에 가는 것고 그렇게 걱정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절대로 작업대출을 해주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믿으시면 안됩니다.

물론 당일 작업대출이 가능하고 안걸릴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게 지금은 안걸리더라도 언젠가는 걸린다는 것 입니다. 지금은 안걸려도 몇달 후에는 반드시 경찰서에서 연락이 올 것 입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작업대출을 하지 말라고 말씀드리는 것 입니다. 경제적으로 힘든데 경찰서까지 왔다갔다 한다면 멘탈적으로 정말 힘들어질 것 입니다.

또한 수수료도 30~50% 될 정도로 비싸기 때문에 경제적으로 더욱 힘들어질 겁니다.

결론적으로 작업대출은 절대로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