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미납 햇살론 유스 대출 이용 가능할까?(최신정보)

휴대폰-미납-햇살론-유스-대출-이용-가능할까

휴대폰 미납 햇살론 유스 대출 이용 가능한지 정리해봤습니다. 핸드폰 미납이 있는 분들 중 햇살론 유스 대출을 이용하려고 생각중인 분들이 있다면 오늘 포스팅을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최신정보니 참고하시면 도움되실 겁니다.

휴대폰 미납 햇살론 유스 대출 이용 가능할까

1. 휴대폰 미납 햇살론 유스 대출 이용 가능할까?

햇살론 유스 대출은 연체대출금이 있거나 연체이력이 있는 경우, 기대출이 과도하게 많은 경우, 개인신용평점이 낮은 저신용자인 경우 부결될 확률이 높습니다.

그리고 핸드폰 미납 건도 햇살론 유스 부결 사유로 해당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 휴대폰 미납이 있는 분들은 햇살론 유스 대출을 받을 때 부결될 수 있습니다.

다만 한가지 다행인 점은 연체중이거나 신용정보원에 연체기록이 있는 경우보다는 휴대폰 연체가 그나마 대출 가능성이 높다는 것 입니다.

그럼 현재 휴대폰 미납이 있는 상황에 햇살론 유스를 부결없이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2. 휴대폰 미납 있을 때 햇살론 유스 대출 부결없이 받는 방법

휴대폰 미납이 있는 분들이 햇살론 유스를 부결없이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햇살론 유스를 신청할거면 휴대폰 요금 미납에 대한 것을 5개월 이전에는 납부하자

휴대폰 요금을 미납했을 때 한달에서 두달 정도는 그래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3개월 이상 요금 연체가 계속된다면 신용 정보기관에 등록됩니다. 그리고 만약 연체가 5개월 이상 넘어가면 채권추심 업체로 넘어가 독촉연락을 받을 수 있습니다.

즉, 5개월까지 넘어가버리면 햇살론 유스 대출이 부결될 확률이 아주 높아집니다. 그러니 반드시 연체 5개월 전에는 반드시 미납 요금을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햇살론 유스 대출을 받을거면 휴대폰 단말기 미납건은 꼭 해결하자

휴대폰 요금 미납은 그래도 신용평가에 바로 반영되지 않아 햇살론 유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말기 할부금은 조금 다릅니다. 단말기 할부금이 연체가 될 경우엔 햇살론 유스 대출 실행이 어려워집니다.

특히 체크해봐야 할 것이 있습니다. 핸드폰 요금을 미납하면 요금만 미납하는게 아니라 단말기 할부금도 같이 포함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엔 SGI 서울보증보험으로 연체기록이 등록되기 때문에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웬만하면 최대한 빨리 미납된 요금들을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햇살론 유스 부결나는 여러 이유들을 미리 알고 대비하자

핸드폰 요금 미납 뿐만 아니라 햇살론 유스가 부결되는 사유들이 여러가지 있습니다.

예를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 대위변제관계자에 해당하는 경우
  •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대출을 연체중이거나 보증사고를 낸 이력이 있는 경우
  • 신용도판단정보에 등록되있는 경우
  • 신용카드를 최근에 발급 받은 경우
  • 햇살론 유스 대출 조건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

이 외에도 다양한 대출 부결사유들이 있습니다. 햇살론 유스를 이용하실 분들이라면 신청하시기 전에 아래의 부결사유들을 꼭 체크해보시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