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임보험만 가입 하면 안되는 이유(가입 후 사고나면 형사처벌?)

책임보험만-가입-하면-안되는-이유가입-후-사고나면-형사처벌

자동차보험 책임보험만 가입 하면 안되는 이유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그리고 책임보험만 가입 후 사고나면 형사처벌을 받는지와 자주 묻는 질문 등에 대해서도 같이 정리했으니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책임보험만 가입 하면 안되는 이유(가입 후 사고나면 형사처벌)

1. 자동차보험 책임보험만 가입 하면 안될까?

자동차보험은 책임보험만 가입하시면 안됩니다. 그랬다가 사고나면 형사처벌을 받습니다. 이 이유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자세히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자동차보험 책임보험만 가입하면 안되는 이유

  • 자동차보험 책임보험만 가입하고 사고가 나면 형사처벌을 받기 때문에 책임보험만 가입하면 안된다.

2. 자동차보험 책임보험만 가입 후 사고나면 어떻게 될까? 형사처벌 받을까?

자동차보험은 책임보험만 가입하고 나서 사고가 나면 형사처벌을 받는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 이유는 교통사고처리특례법이라고 있습니다.

자동차보험 대인배상을 무한으로 보상 받을 수 있는 보험에 가입하지 않으면 사고가 났을 때 형사처벌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자동차보험을 가입할 때 종합보험으로 대인배상2를 무한으로 가입하는 것 입니다.

또한 많은 분들이 헷갈려 하시는데 책임보험 한도 내에서 치료비와 합의금을 모두 지급하더라도 형사처벌을 피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주의하실 점은 자동차보험을 종합보험으로 가입하시더라도 12대 중과실로 사고를 내신 경우 또는 피해자가 중상해를 당한 경우엔 형사처벌을 받습니다.

이런 이유들 때문에 자동차보험만으로는 형사합의를 할 수 없어 운전자보험을 따로 하나 가입하는 것 입니다.

결론적으로 자동차보험은 종합보험으로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본인은 무사고 이력을 가지고 있고, 사고가 안난다고 자신하더라도 사고는 한순간에 날 수 있기 때문에 절대로 보험없이는 운전을 하시면 안됩니다.

혹시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을 가입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가장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놓은 글이 있으니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책임보험 관련 자주 묻는 질문

책임보험만 가입방법

책임보험만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위의 내용을 보셨다면 책임보험만 가입하면 안되는 것을 아실 겁니다. 하지만 궁금한 분들을 위해 일단 설명만 드릴테니 참고만 하시되 절대 책임보험만 가입하지는 마시기 바랍니다.

일단 자동차보험을 어디서 가입할건지 보험사를 선택하고, 가장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는 방법인 다이렉트 상품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예를들어 현대해상 자동차보험이면 현대해상 다이렉트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시고 로그인을 하신 후 차량선택을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담보를 선택하실 때 책임보험에 해당하는 대인배상1과 대물배상만 가입하시고 나머지는 미가입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책임보험만 가입방법

오토바이 책임보험만 가입해도 될까?

오토바이 책임보험만 가입하면 이륜차 등록은 가능합니다. 다만 이렇게 할 경우 사고가 났을 때 민사상 책임과 형사처벌이 있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