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료 얼마 나오는지 가장 쉽게 계산하는 방법

자동차보험료-얼마-나오는지-가장-쉽게-계산하는-방법

자동차보험료가 얼마정도 나오는지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보험료는 나이, 사고로 인한 할증여부, 차량종류, 보험회사 등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얼마인지 계산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오늘 설명드리는 내용을 참고하시면 간단하게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이 방법을 통해 가입을 하시면 보험설계사를 통해 가입하는 것보다 평균 15%정도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자동차보험료 얼마 나오는지 가장 쉽게 계산하는 방법

손쉬운 목차

1. 자동차보험료가 얼마인지 어떻게 계산하나요?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통해 보험료가 얼마나 나오는지 쉽게 계산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인터넷으로 가입할 수 있는 다이렉트 보험회사들이 많기 때문에 회사별로 가격을 비교해 볼 수 있는 장점들이 있습니다.

요즘엔 인터넷을 통해 차량보험을 가입하시는 분들이 늘어가고 있는 추세이고, 보험료도 보험설계사를 통해 가입하는 것보다 평균 약 15%~20% 저렴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가격도 저렴한데 혜택도 동일하기 때문에 다이렉트 보험으로 사람들이 쏠리는 것 같습니다.

1.1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 계산 방법 – 보험가입 전 차 보험료 계산 꼭 해보세요

자동차보험료 얼마인지 계산하는 방법
자동차보험료 얼마인지 계산하는 방법
  • 현대해상, 삼성화재 등의 다이렉트 보험회사 홈페이지 접속
  • 본인인증 후 차량 및 가입상품 선택
  • 계산된 보험료 참고 후 다른 회사들과 비교

온라인을 통해 자동차보험료 견적을 보시는 방법은 위와 같습니다. 조금 더 자세하게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 알고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1.2 자동차보험 할인특약 회사별로 비교하는 방법

보험회사별로 비교를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각각 제공하는 할인 특약들이 조금씩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의 상황에 잘 맞는 회사를 찾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현대해상, 삼성화재, KB 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등 총 9개 회사들의 할인특약을 비교해 봤습니다. 보험회사 선택에 있어 어느정도 도움이 되실테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3 자동차 보험료 계산 가장 정확하고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

자동차보험료 계산 가장 정확하고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자동차보험료는 개인의 운전경력, 차량 배기량, 무사고 경력 등에 따라 달라집니다. 그리고 보험의 보장을 어떻게 설계했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즉, 다른 사람과 비교해봤자 소용이 없다는 뜻 입니다. 왜냐하면 다른사람과 나는 모든 조건들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동차보험료를 정확하게 계산하기 위해서는 본인이 직접 몇군데 보험사를 선택한 후 견적을 보셔야 합니다.

견적보는거 정말 쉬우니까 포기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일단 먼저 자동차보험은 인터넷 다이렉트로 가입하시는게 가장 저렴합니다. 15~20% 가까이 보험료를 아낄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인터넷 다이렉트로 차량보험을 가입한다고 생각을 하셔야 합니다.

그런 다음 본인이 어디 보험사를 이용할지 3군데 정도 고르시기 바랍니다. 더 많이 견적을 넣으면 좋지만 귀찮기도 하고 3군데 정도 견적보시면 대략적인 가격이 보일 겁니다.

예를들어 현대해상, 삼성화재, DB손해보험 다이렉트를 통해 자동차보험에 가입한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그럼 현대해상 다이렉트, 삼성화재 다이렉트, DB손해보험 다이렉트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자동차보험 계산하기 버튼을 누르시기 바랍니다.

본인인증을 하고 보험설계를 직접 하시면 됩니다. 요즘엔 다이렉트로 가입하는 분들이 많아 보험설계하는 창을 보면 용어에 대한 설명이 모두 나와있고 어떤식으로 하는게 좋은지 전부 설명이 되있습니다. 물론 계산하기 전에 조금 더 찾아보시면 좋겠지만 안찾아봐도 충분히 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3군데에서 보험료를 계산합니다.

그럼 3군데 보험사에서 동일한 사람이 동일한 보장으로 보험료를 계산한거기 때문에 정확하게 어디 보험사가 저렴한지 알 수 있습니다.

참고로 가입할 때 가입할 수 있는 특약도 모두 가입하셔야 합니다. 그래야 보험료를 최대로 아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셨을 때 가격이 가장 저렴한 곳에서 차량보험을 가입하시면 됩니다.

2. 자동차보험료는 나이에 따라 평균 얼마정도 차이가 나나요?

2.1 자동차보험료는 나이가 만 26세 미만일 경우 보험료가 비쌉니다.

자동차보험료는 나이에 따라 할증요율이 적용됩니다. 보통 만24세 미만일 경우에는 60%~100%까지 보험료가 비싸고, 만26세 미만의 경우는 40% 미만의 할증률이 적용된다고 합니다. 즉 자신의 나이가 만 24세 미만이라면 경력이 있는 운전자에 비해 최대 2배가량 보험료 차이가 날 수도 있다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2.2 40대까지 보험료가 줄어들다가 50대부터 늘어납니다.

운전경력이 늘어남에 따라 보험료는 점점 줄어듭니다. 물론 사고 같은 요인들로 인해 할증이 될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순수하게 경력을 놓고 보면 40대까지는 보험료가 점진적으로 줄어듭니다.

같은 조건으로 자동차보험료를 비교해본 결과 40대까지는 보험료가 줄어들었지만 50대부터는 조금 상승한 것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50대부터는 운전에 대한 반응속도가 떨어지기 때문이 아닐까 하는 추측을 해봤습니다.

3. 자동차보험료 계산기라는 사이트들을 통해 견적을 받아도 되나요?

자동차보험에 대해 알아보시다 보면 보험료를 계산해 주는 사이트들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그런 계산기 사이트를 통해 견적을 받아보셔도 됩니다. 하지만 그런 곳은 가격이 비쌀 확률이 높습니다.

자동차보험을 저렴하게 이용하시려면 온라인에서 다이렉트 상품을 가입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제가 정리한 자동차보험 싼 곳 찾는 방법에 대한 글을 참고하시면 보험료 절약에 도움이 되실 겁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현대해상, 삼성화재, AXA, DB손해보험, KB손해보험,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홈페이지에서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보험료 계산기를 이용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바로가기 할 수 있는 링크를 제공하기 때문에 자체 보험사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자동차보험료 계산기를 이용하기 쉬우실 겁니다.

4. 자동차 사고와 교통법규만 잘 지켜도 보험료 낮출 수 있다는데 사실인가요?

교통사고가 나면 보험회사로부터 보상을 받게 됩니다. 하지만 다음 해에 자동차보험을 갱신할 경우 보험료가 할증되는 경험을 겪어보셨을 겁니다. 그만큼 보험료는 차량사고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습니다. 특히 나이가 만 26세 이상이고 보험가입 경력이 3년 이상일 경우 차사고가 보험료 상승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그리고 교통법규를 자주 위반하는 운전자의 경우는 차량사고가 날 확률이 높아 갱신할 때 보험료가 5~10%정도 상승한다고 합니다.

결과적으로 교통사고가 나지 않게 안전운전을 하고, 교통법규를 위반하지 않는다면 매년 보혐료가 조금씩 낮아질 것 입니다.

5. 자동차 배기량에 따라 보험료 차이가 얼마나 나나요?

차량이 크고 무게가 많이 나갈수록 사고가 나면 더 위험하고 다른 차들에게 큰 피해를 주기 때문에 보험료가 비싸다고 합니다. 평균적으로 1500cc 미만의 소형 차량들은 약 70만원, 2000cc 이하의 차량은 약 90만원, 그 이상은 약 100만원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6. 자동차보험료 나이 구간에 따른 평균은 얼마일까?

자동차보험료는 나이 구간에 따라 왜 다를까? – 나이별 자동차 보험료 다른 이유

나이가 많을수록 운전 경력이 차이나기 때문에 보험료가 다르게 책정되는 것 입니다.

특히 만 26세 미만인 경우엔 할증요율이 많이 적용되 보험료가 더 비쌉니다.

이 구간을 지나 나이가 만 26세 이상이 될 경우 보험료가 예전보다는 많이 내려가는 것을 느끼실 겁니다.

그리고 운전경력이 오래되고, 무사고 기간이 길 경우 지속적으로 보험료는 줄어듭니다.

무한정으로 줄어드는 것은 아니고, 40대 후반정도 까지는 지속적으로 보험료가 줄어듭니다.

단, 무사고와 벌점 등이 없다는 가정하에 말씀드리는 것 입니다.

이렇게 지속적으로 보험료가 줄어들다가 50대부터는 조금씩 보험료가 상승할 수 있습니다.

물론 모든 50대의 차량 보험료가 상승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것도 개인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일반화 하기는 어렵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50대부터 보험료가 상승하는 이유는 반응속도 등이 떨어져 사고위험이 커지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20대 자동차보험료 평균은 얼마일까?

그럼 20대의 경우 자동차보험료는 얼마나 나올까요? 그 평균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물론 나이와 운전경력, 사고유무 등에 따라 다르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많은 분들이 타시는 준중형차인 아반떼를 기준으로 설명드려보겠습니다.

만약 20살에 차량을 구매해 자동차보험에 가입한다면 보험료는 약 200만원~400만원 수준으로 가입하실 수 있을 겁니다.

물론 계속 이 보험료를 내면서 타는 것은 아닙니다.

경력과 무사고 기록이 쌓일수록 보험료는 지속적으로 내려갑니다.

만 26세 정도되면 자동차보험료는 약 120만원정도까지 내려갑니다.

사고유무와 운전경력, 벌점 등에 따라 다르겠지만 보통 만 26세 이상되시면 차량보험이 약 100만원대 초반으로 내려갑니다.

그리고 그보다 경력이 더 쌓이면 80만원~100만원 사이로 차량보험을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사고가 난다면 자동차보험료는 얼마나 올라갈까?

위에서 설명드린 것처럼 사고가 안난다면 지속적으로 보험료가 내려갈 것 입니다.

하지만 만약 사고가 난다면 자동차보험료는 얼마나 나올까요?

이것도 사고의 규모에 따라 다릅니다.

기억하실 부분은 사고가 날 경우 대부분 보험료가 올라가고, 사고의 규모가 커질수록 보험료의 오르는 폭이 커진다는 것 입니다.

한 예를 들자면 30살 기준으로 사고를 몇번 낼 경우 무사고 운전자와의 보험료 차이가 100만원 이상 날 수 있습니다.

30대 자동차보험료 평균

30대 자동차보험료 평균은 보통 60만원 초반 정도 나옵니다. 보통 30대라면 자동차 운전경력이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다른 연령대에 비해 보험료가 저렴한 편에 속합니다.

하지만 이건 평균인 것이고, 30대라도 자동차보험료를 많이 내시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그리고 반대로 더 적게 내시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이러한 이유는 최초 가입자, 무사고 기간, 경력, 차량가액 등 여러가지 변수들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이에 관련한 자세한 얘기는 아래 포스팅에서 자세히 다뤘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보험료 나이 구간 별 비용

자동차보험료 나이 구간 별 비용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20대(만 24세, 만 26세, 만 28세), 30대, 40대, 50대로 나눠서 나이 구간 별 자동차보험료가 얼마나 나오는지 정리해봤습니다.

만 24세 미만일 경우엔 자동차보험료 할증이 70~100% 이상 붙기 때문에 보험료가 굉장히 비쌉니다.

그리고 만 26세까지는 할증이 최대 40%까지 붙기 때문에 보통 만 26세까지는 자동차보험료가 비싸게 적용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만 26세를 넘어서부터는 보험료가 갑자기 많이 싸집니다.

그럼 자동차보험료 나이 구간 별 비용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중형차 기준 자동차보험료 평균 값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7. 자동차보험료 계산 어플 정확할까?

자동차보험료 비교 할 때 어플 사용해도 될까?

자동차보험료 계산을 할 때 어플을 통해 비교하시려는 분들이 계십니다.

과연 보험료 계산을 할 때 어플을 통해 계산을 한다면 정확할까요?

여러종류의 보험료 비교 앱이 있겠지만 대부분 정확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자동차보험료는 본인의 운전경력, 사고이력, 차량 가액 등과 같이 고려할게 굉장히 많기 때문입니다.

그럼 내 상황을 고려해 가장 정확히 보험료를 계산하려면 어떻게 해야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정확한 자동차보험료 계산 방법(일반적인 자동차 보험료 계산 어플보다 정확한 계산방법)

가장 저렴하게 자동차보험에 가입하고자 하신다면 보험사마다 지원하고 있는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통해 가입하는 것 입니다.

내가 직접 보험을 설계할 수 있고, 중간에 설계사가 없기 때문에 가장 저렴하게 차량보험 가입이 가능한 방법입니다.

게다가 내가 설계를 했기 때문에 설계한 것대로 자동차보험료가 책정됩니다.

즉, 내 상황을 고려한 것이기 때문에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경우 보험료가 얼마나 나오는지 정확히 알 수 있는 것 입니다.

다만 조금 귀찮은 것은 보험설계를 어떻게 해야되는지 알아봐야 한다는 것 입니다.

하지만 한번 공부해두면 매년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때마다 그대로 활용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자세한 보험 견적 방법은 위에서 설명해드린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8. 정확한 자동차보험료 계산 사이트 총정리

저렴하고, 정확한 자동차보험료 계산 사이트를 통해 보험료 예상 견적을 받아보자

일반적인 자동차보험료 계산 사이트라는 곳들은 광고를 하는 사이트들이 많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이용하지 않는게 좋다고 봅니다.

그럼 어떤 사이트를 통해 자동차보험료 견적을 받아야 할까요?

제가 위에서부터 계속 말씀드린 것처럼 보험사 홈페이지를 통해 예상 견적 받는게 가장 정확하고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예를들어 현대해상에서 자동차보험을 가입하고자 한다면 현대해상 다이렉트 홈페이지에 접속을 한 후 보험료 계산기를 통해 견적을 받아보시면 됩니다.

다른 보험사와 가격비교를 원하면 다른 보험사(삼성화재 등) 다이렉트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동일한 보험조건을 입력하신 후 견적을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어떤 보험사가 더 저렴한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이게 가장 정확하고 저렴하게 자동차보험을 가입하는 방법입니다.

그럼 우리가 많이 이용하는 대표적인 자동차보험 사이트에 대해 정리해드릴테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표적인 자동차보험료 계산 사이트

  • 현대해상 다이렉트
  • 삼성화재 다이렉트
  • DB손해보험 다이렉트
  • AXA손해보험
  • 하나 손해보험
  • 한화다이렉트

9. 20대 자동차보험료 평균보다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

20대 자동차 보험료 부모님 밑으로 넣어서 낮추자

20대에 자동차보험을 가입할 경우 보험료가 많이 나옵니다.

나이도 어리고, 운전경력도 없기 때문에 보험료가 높게 나올 수 밖에 없는 것이죠.

그럼 20대 초반에는 자동차보험료를 많이 낼 수 밖에 없는 것일까요?

정답은 아닙니다. 20대 초반도 자동차보험료를 줄일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어떻게 줄일 수 있는지 정리해드릴테니 꼭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20대 초반에는 부모님 명의 밑으로 들어가시면 보험료를 대폭 낮출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꼭 알아두시고 보험료를 절약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0. 자동차 보험료 계산하기 어렵지 않은 이유 – 누구나 쉽게 계산 가능

자동차 보험료 계산하기 정말 쉽습니다.

내가 가입을 원하는 보험사를 몇군데 정합니다.

그리고 해당 보험사의 자동차보험 다이렉트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그리고 자동차보험료 계산기를 이용해 내가 어떤 조건으로 차량보험에 가입할 경우 보험료가 얼마나 나오는지 계산해봅니다.

몇번의 클릭만으로 집에서도 쉽게 자동차보험료를 계산하실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통해 여러분들이 골라놓은 보험사 중에 보험료가 가장 저렴한 곳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11. 자동차보험료 예상 비용말고 실제비용 가장 쉽게 계산하기

자동차보험료 예상비용 알려고 할 필요 없는 이유

나이는 20대이고, 무사고입니다. 차량은 제네시스고, 운전경력은 4년입니다.

이러면서 자기 자동차보험료가 얼마나 나오는지 예상비용 또는 견적을 봐달라고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예상비용을 알아봤자 소용이 없습니다. 왜냐하면 정확한 비용을 아는게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아마도 150만원정도 나올 것 같습니다.”라고 했는데 막상 보험을 가입하려고 하면 비용이 더 올라가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확히 내가 원하는 보장범위에서 보험료가 얼마나 나오는지 아는게 중요합니다.

이 말을 들으시면 “누군 그러고싶지 않아서 그러니? 보험료가 얼마인지 내가 어떻게 알아?”라고 하실 겁니다. 그래서 제가 지금부터 굉장히 쉽게 정확한 자동차보험료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내 기준 자동차보험료 얼마나오는지 정확하게 계산 하는 방법

먼저 원하는 보험사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현대해상, 삼성화재 등 자동차보험을 취급하고 있는 보험사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중에 원하는 보험사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예를들어 현대해상이라고 가정해보겠습니다. 그럼 포털사이트에 현대해상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이라고 검색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현대해상 다이렉트 공식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여기에 들어가셔서 자동차보험 계산하기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본인의 개인정보를 입력하시고, 원하는 보장범위(대인, 대물, 특약 등)를 설정합니다. 그러면 정확히 이 조건으로 가입했을 때 차량보험료가 얼마나 나오는지 볼 수 있습니다.

인터넷 다이렉트로 자동차보험에 가입하시는게 가장 저렴한 방법입니다. 이 방법으로 가입하시면 약 20% 가까이 보험료를 아끼실 수 있습니다.(보험사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가장 저렴한 가입 방법입니다.)

12. 자동차 보험료 1년에 몇번 납부하나요?

자동차보험료는 1년에 1번 납부하셔도 되고, 분할 납부하셔도 됩니다.

단, 분할납부를 하실 때 알아두셔야 할 사항들이 있습니다. 만약 지금 자동차보험료를 1년에 1번 납부하실지 혹은 여러번에 나눠 분할납부하실지 고민하고 계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3. 결론

오늘 포스팅을 참고하셨다면 자신의 자동차보험료가 얼마 나오는지 계산하실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나이에 따른 보험료 차이와 어떻게 하면 할인을 받을 수 있는지 아셨을거라 생각합니다.

꼭 자신에게 맞는 보험회사를 찾아 혜택은 좋고 가격은 저렴하게 가입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