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단점과 장점 비교 분석 꼭 참고하세요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단점과 장점에 대해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는 보험설계사를 통해 자동차보험을 많이 들었지만 최근에는 인터넷을 통해 직접 가입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남들이 많이 이용하는 자동차보험이라고 무작정 가입하는 것은 절대 안됩니다. 즉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이 어떤 좋은점과 나쁜점이 있는지 꼭 따져보셔야 합니다. 그럼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정확히 다이렉트 상품이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1.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이란?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은 설계사를 통해 가입하는 상품이 아니고, 온라인을 통해 소비자가 직접 가입하는 상품 입니다. 물건을 살 때도 중간 유통과정이 생략될 경우 가격이 저렴해집니다. 다이렉트 보험도 마찬가지로 직접 가입을 하기 때문에 가격이 약 15% 저렴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험료가 저렴하니 서비스나 혜택 면에서 떨어지지 않나요?

다이렉트로 가입을 처음 하시는 분들이 아마 서비스와 혜택 부분에 있어 걱정을 많이 하실 겁니다. 하지만 설계사를 통해 가입하는 것과 온라인을 통해 가입하는 것 모두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게다가 사고처리를 할 때 있었던 불편한 점들도 개선되어 최근에는 재가입률도 높게 유지되고 있습니다. 그만큼 만족도가 높다는 뜻이겠죠. 그리고 앞으로는 다이렉트를 통해 자동차보험을 가입하시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 시장점유율을 지금보다 높게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단점은 무엇인가요?

2.1 사고처리를 전적으로 해줄 보험설계사가 없습니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단점은 보험설계사가 없는 것 입니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단점은 보험설계사가 없는 것 입니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은 사고가 발생했을 때 처리를 전적으로 맡아줄 보험설계사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고로 인해 정신이 없는 와중에 내가 어느정도 신경 쓸 부분이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어차피 콜센터에만 전화를 하면 담당 직원이 나와 수습해주기 때문에 그렇게 큰 단점은 아닙니다.

2.2 자동차 사고 시 소소한 팁을 얻기 어렵습니다.

보통 자동차보험을 설계사를 통해 가입하는 경우 보험살계사가 지인인 경우가 많습니다. 지인이 아니여도 가입해서 이야기를 하다보면 친분이 쌓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가입자는 설계사의 고객이기 때문에 사고가 났을 때 조금 더 보험금을 받을 수 있게 소소한 팁 같은 것들을 줄 수 있습니다.

3.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장점은 무엇인가요?

3.1 보험료가 약 15% 정도 저렴합니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은 전담설계사를 통해 가입하는 것보다 약 15% 싸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자동차보험은 보험료가 비싸기 때문에 15%가 10만원~30만원정도까지 될 수 있습니다. 이 정도면 어느정도 불편함이 있어도 고민해볼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요즘에는 출동서비스나 사고 시 처리되는 부분들이 많이 개선되어 보험설계사와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3.2 보험상품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집니다.

가입을 할 때 보험설계를 직접하기 때문에 내가 가입하는 보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물론 설계사를 통해 가입을 해도 설명을 직접 듣지만 남에게 듣는 것과 내가 직접 읽어보는 것은 차이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험 상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4.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들을 비교했을 때 어떤 회사의 상품을 추천하시나요?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제공하는 회사가 많기 때문에 선택에 있어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장 정확한건 각각의 보험들을 직접 비교해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번거로운 일 입니다.

그래서 저는 시장점유율이 높고 주변에서 많이 이용하는 삼성화재현대해상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물론 각각 사이트에 접속을 하신 후 비교를 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할인 특약에 대한 부분도 개인에 따라 적용되는지 안되는지를 따져봐야 하니까요.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제공하는 회사들

  • 현대해상 다이렉트
  • 삼성화재 다이렉트
  • DB손해보험 다이렉트
  • KB손해보험 다이렉트
  • 한화손해보험 다이렉트
  • 메리츠화재 다이렉트
  • 악사 다이렉트
  • 흥국화재 이유다이렉트
  • JOY 다이렉트

5.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에 대해 결론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단점과 장점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기존에 지인을 통해 가입을 하셨고 오랫동안 이용해오신 분들 그리고 보험을 비교해서 찾아보는게 번거롭다고 느끼신다면 설계사를 통해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자동차보험을 처음 가입하시는 분들이나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다이렉트를 통해 가입하시는게 좋다고 봅니다. 특히 나이가 젊으신 분들은 개인적으로 다이렉트를 추천드립니다. 저도 이용하고 있는데 좋더라고요. 아무튼 현명한 선택 하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