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보험료 1년에 몇번 납부할까? – 가장 정확하게 알려드립니다

자동차-보험료-1년에-몇번-납부할까

자동차 보험료 1년에 몇번 납부해야 하는지 정리해드리겠습니다. 1번 납부하는 방법, 분할납부 하는 방법 등 다양한 방법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주행거리에 따라 납부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정확히 이게 무엇인지 자세히 설명해드릴테니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보험료 1년에 몇번 납부할까

1. 자동차 보험료 1년에 몇번 납부할까?

자동차보험료 1년 몇번 납부해야 하는지 정리해보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자주 질문하는 내용을 토대로 정리해드릴테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보험료 1년에 1번 납부하면 되나?

자동차 보험료 1년에 1번만 납부하셔도 됩니다. 보통 가장 많이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1년에 한번 자동차보험을 갱신하고, 보험료를 납부하는 방식입니다. 매달 보험료를 내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편리하지만 그만큼 한번에 큰 돈이 나가기 때문에 금전적으로 힘드신 분들에게는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보험료 낮추기 위해 꼭 알아야 하는 상식

자동차 보험료 1년에 여러번 걸쳐 분할납부 해도 되나?

자동차 보험료는 여러번에 걸쳐 분할 납부 하셔도 됩니다.

보통 분할납부를 하실 때에는 10개월이나 12개월로 나눠서 내게 됩니다.

만약 자동차보험료가 100만원이 나왔다면 10개월로 나눠서 낼 경우 매달 10만원씩 내시면 됩니다.

자동차보험료를 분할납부 하실 때에는 신용카드나 계좌이체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용카드가 없는 분들은 계좌이체로 하시거나 신용카드를 새로 발급 하셔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체크카드로는 분할납부 하실 수 없습니다.

그리고 자동차보험 다이렉트도 분할 납부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보험료 1년에 1번 납부하지 않고 주행거리에 따라 납부하는 방법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이 생기면서 요즘에는 주행거리에 따라 지불하는 보험들이 생기고 있습니다.

본인이 설정한 주행거리보다 더 운행을 할 경우 추가요금을 내면 되기 때문에 차량을 자주 사용하지 않는 분들에게 적합한 자동차보험입니다.

보통 주말에만 차량운행을 하시는 분들, 출퇴근 때만 운전을 하시는 분들, 마트 갈 때만 운전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이용합니다.

만약 차량운행을 많이 안하시는 분들은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에 대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해당 보험의 장단점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같이보면 좋은 글

2. 자동차 보험료 1년에 몇번 납부해야 할지 – 요약정리

자동차보험료는 1년에 1번만 납부하셔도 되고, 분할납부 하셔도 됩니다.

보통 1번만 납부하고 끝내는 경우가 많지만 이건 개인의 선택이기 때문에 분할 납부를 하셔도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다만 분할납부를 하실 때에는 신용카드나 계좌이체로 하셔야 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