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대우 무직자 대출 : 주식 담보대출이면 누구나 가능

미래에셋대우 무직자 대출을 찾는 분들은 오늘 포스팅을 주목해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미래에셋대우는 직업이 없는 무직자들도 주식만 가지고 있다면 주식을 담보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지금 주식을 갖고 있는데 급하게 돈이 필요하시다면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1. 미래에셋대우 무직자 대출은 주식만 있으면 가능합니다.

무직자일 경우 대출을 받기 어렵습니다. 받더라도 좋은 조건으로 대출을 받기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미래에셋대우에서는 주식만 소유하고 있으면 주식 담보대출이 가능합니다.

미래에셋대우의 주식 담보대출은 3가지가 있습니다.

  • 신용융자 – 신용융자
  • 증권담보융자 – 일반담보융자, 소액자동담보융자, 플러스론
  • 매도증권담보융자 – 주식 매도증권담보융자, 펀드 매도증권담보융자

신용융자는 주가 상승이 예상되는 종목을 매수했을 때 필요한 자금을 대출 받을 수 있습니다.

증권담보융자는 현재 자신이 가지고 있는 주식을 담보로 투자자금을 대출 받는 것 입니다.

매도증권담보융자는 주식을 매도하면 결제일까지 기다려야 매도한 돈이 들어옵니다. 하지만 그 전에 급하게 돈이 필요할 때 이용할 수 있는 대출입니다. 참고로 주식 결제일에 자동으로 상환되는 대출입니다.

조금씩 특징이 다르긴 하지만 전부 주식 및 펀드를 담보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라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미래에셋대우 무직자 대출이 가능한 주식 담보대출 종류 및 의미

2. 해외주식을 가지고 있는 무직자인데 미래에셋대우에서 대출이 가능할까요?

국내주식이 아닌 해외주식을 가지고 있는 분들도 미래에셋대우에서 대출이 가능합니다.

예탁증권담보융자 – 해외주식담보융자를 이용하시면 해외시장 상장 유가증권을 담보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이 때 대출금리는 연 6~7% 정도 됩니다. 대출기간은 약 한달 반(90일)이고, 연장을 원하신다면 90일 단위로 대출연장이 가능합니다. 물론 조건을 만족했을 때 가능합니다.

3. 무직자도 받을 수 있는 미래에셋대우 주식담보대출을 이용할 때 인지세는 얼마나 드나요?

인지세는 약정금액에 따라 다릅니다. 5천만원 이하일 때는 인지세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5천만원 초과 1억원 이하일 경우에는 미래에셋대우 측에서 3만 5천원, 고객이 3만 5천원을 부담해 총 7만원이 발생합니다.

1억원 초과 10억원 이하일 경우에는 각각 7만 5천원씩 부담해 총 15만원의 인지세가 발생합니다.

마지막으로 약정금액이 10억원을 초과할 경우에는 각각 17만 5천원씩 인지세가 발생합니다.

약정금액이 크지 않다면 인지세는 그렇게 부담되지 않으실 겁니다.

추천글

4. 결론

오늘 미래에셋대우 무직자 대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자신이 보유한 주식을 담보로 대출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직업이 없는 무직자들도 이용 가능하십니다. 그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