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스닥 장전거래 확인 방법 및 사이트 : 미국주식 하기 전 필독

나스닥 장전거래 확인 방법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미국주식을 시작하시려는 주린이 분들을 위해 미국주식 거래시간프리마켓 주문방법도 같이 정리해보겠습니다.

이제 막 미국주식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고, 시작하시려는 분들은 꼭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1. 나스닥 장전거래 확인하는 방법과 확인 가능한 사이트

실시간 나스닥 주식거래장전거래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일단 미국주식은 실시간 주가를 주식앱을 통해 볼 수 없습니다.(유료로는 이용 가능)

해외주식을 하기위해 키움증권 영웅문S 글로벌과 같은 어플을 다운받고 들어가 보시면 실시간 주가인 것 같지만 실제로는 15분 지연된 주가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유료서비스를 통해 실시간 주가를 볼 수도 있지만 이제 막 주식에 입문했거나 수익이 별로 나지도 않는 상황에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엔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나스닥 실시간 주가와 장전거래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나스닥 장전거래 확인이 가능한 사이트는 인베스팅 닷컴

오늘 소개할 사이트는 인베스팅 닷컴야후 파이낸스 입니다.

둘 중에 마음에 드는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모바일 앱도 지원하기 때문에 PC로 이용하기 싫으신 분들은 스마트폰에서 해당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셔도 됩니다.

2. 미국주식(나스닥) 거래시간은 언제일까?(장전거래, 정규장거래)

미국주식은 미국시간에 맞춰 열리고 닫히기 때문에 국내주식과는 조금 다릅니다.

게다가 썸머타임이라는 개념이 있기 때문에 썸머타임이 적용되는 시기에는 장전거래와 정규장 거래 시간이 모두 다릅니다.

처음 하시는 분들은 이 부분에서 조금 혼란스러우실 겁니다. 그러니 제가 정리한 내용을 꼭 보시기 바랍니다.

2020년 썸머타임은 2020.03.08~2020.10.31까지 입니다. 그리고 2020.11.01~2021.03.10까지는 썸머타임이 적용되지 않은 시간에 장이 열리게 됩니다.

그럼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썸머타임 적용시 미국주식 거래시간(장전거래 및 정규장 거래)

  • 장전거래 – 21:00~22:30(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 정규장거래 – 22:30~05:00(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썸머타임 미적용시 미국주식 거래시간(장전거래 및 정규장 거래)

  • 장전거래 – 22:00~23:30(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 정규장거래 – 23:30~06:00(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3. 미국주식 프리마켓 주문 방법 – 장전거래 원하면 참고

장전거래를 통해 미국주식을 사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프리마켓은 기업의 실적이나 호재 등이 있을 때나 악재 등이 있을 때 정규장 전에 미리 주식을 사고 팔 수 있는 시장 입니다.

프리마켓 주문방법은 국내주식을 사고 파는 것처럼 똑같이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프리마켓을 이용하게 되면 한가지 단점이 존재합니다.

프리마켓 이용 시 단점

프리마켓을 이용해 주식을 매수 또는 매도를 하게되면 거래 수수료가 더 비쌉니다.

정규장이 아니기 때문에 정규장에서 지불하는 수수료보다 조금 더 비싸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 꼭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모든 증권사가 프리마켓 주문을 지원하지 않는다.

증권사마다 프리마켓을 지원하는 곳이 있고, 지원하지 않는 곳이 있습니다. 참고로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키움증권은 프리마켓을 지원합니다.

추천글

4. 결론

오늘은 나스닥 장전거래 확인 방법과 확인 가능한 사이트(인베스팅닷컴, 야후 파이낸스)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그리고 미국주식을 처음하시는 분들을 위해 거래시간과 프리마켓에 대한 개념 등에 대해 같이 정리했으니 주린이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