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가개통 대출이란? – 절대로 하면 안되는 이유 총정리

휴대폰-가개통-대출

휴대폰 가개통 대출이란 무엇이고, 어떻게 진행되는지 그리고 한도가 얼마나 나오는지 정리해봤습니다. 또한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같이 정리했으니 가개통 대출을 받으실 분들은 오늘 포스팅을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휴대폰 가개통 대출

1. 휴대폰 가개통 대출이란?

휴대폰 가개통 대출이란 사용하지 않은 미사용 핸드폰을 다른 사람에게 판매한 후 자금을 마련하는 대출입니다.

개통 가능한 회선이 많을수록 판매금액이 높아지고, 비싼 휴대폰일수록 더 많은 돈을 얻을 수 있습니다.

보통 급전이 필요한 분들의 경우는 가개통 매입 업자에게 다이렉트로 판매를 하고, 돈을 마려하지만 이 방법은 휴대폰 가격을 제대로 받기가 어렵기 때문에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장점도 있습니다. 판매를 하면 돈을 바로 입금 받을 수 있고, 매입 업자가 많기 때문에 빠른 판매가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돈이 급한 분들은 휴대폰 가개통 매입 업자에게 팔고, 돈이 급하지 않다면 중고나라 같은 플랫폼을 이용하시는게 좋습니다.

꼭 같이 알아두세요

2. 휴대폰 가개통 대출 어떻게 할까?(하는 방법)

휴대폰 가개통은 정말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일단 휴대폰 대리점이나 매장에 방문하신 후 원하는 휴대폰을 선택해 개통하시면 됩니다.

개통 후 유심칩을 제거하시고, 판매하시면 됩니다. 이 때 구매할 때와 같은 컨디션으로 박스를 유지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기타 악세사리도 밀봉상태로 판매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래야 가격을 더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유심까지 제거하셨다면 새휴대폰과 같은 컨디션이기 때문에 판매하기 전까지 이와 같은 컨디션만 유지해주시면 됩니다.

3. 휴대폰 가개통 대출 한도 얼마나 나올까?

휴대폰 가개통 대출 한도는 개통 가능한 회선과 휴대폰 기종에 따라 달라집니다.

예를들어 아이폰을 2대 구매했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가격이 120만원인 아이폰을 2대 구매했다면 240만원이 들어갑니다. 이제 240만원 카드값을 매달 납부하시면 됩니다.

이제 이걸 가개통 폰으로 판매할 때 100만원에 판매가 가능하다면 총 40만원이라는 돈을 손해보는 것 입니다. 다만 240만원은 매달 나눠서 돈을 갚아나가는 것이기 때문에 급전이 필요한 분들이 손해를 보더라도 한번에 돈을 마련하기 위해 휴대폰 가개통 대출을 하는 것 입니다.

만약 가개통 폰을 100만원이 아닌 110만원에 판다면 손해를 더 줄일 수 있습니다. 이건 개인의 역량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가개통 대출 대체 가능한 상품

4. 휴대폰 가개통 대출 장점과 단점

장점

급전이 필요한 경우 무직자, 대학생 관계없이 누구나 활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타이밍 좋게 비싸게 판매를 할 경우 손해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단점

급전이 필요해 가개통 매입 업자에게 판매할 경우엔 손해가 커질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업자들은 가개통한 휴대폰을 최대한 후려쳐서 매입하기 때문입니다.

추가적인 단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가개통한 사람이 휴대폰을 분실신고할 경우 휴대폰 이용이 불가
  • 요금 연체 미납 경우도 동일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