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불 유심 대출 받을거면 차라리 ‘이거’ 이용하세요

선불-유심-대출

선불 유심 대출을 받을지 말지 고민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오늘 포스팅을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제가 정리해드린 내용들을 읽어보시면 생각이 바뀌실 겁니다. 그리고 이를 대체할 수 있는 상품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되실 겁니다.

선불 유심 대출

1. 선불 유심 대출이란?

선불 유심 대출이란 휴대폰을 자신의 명의로 개통한 다음 이를 업자에게 판매하고, 돈을 받는 것을 뜻 합니다.

얼핏보면 별거 아니라고 생각하시겠지만 이게 정말 위험한 이유가 있습니다. 이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드릴테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선불 유심 대출 위험한 이유

선불 유심 대출이 위험한 이유는 본인 명의로 개통된 휴대폰 때문입니다.

왜냐히면 여러분들 명의로 등록된 휴대폰을 가지고 소액결제를 하거나 대포폰으로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소액결제 같은 경우는 몇백만원에 달하는 결제비용이 발생하는 경우들도 제법 많습니다.

그리고 대포폰이나 보이스피싱 같은 범죄에 악용하는 경우들도 많습니다. 이런 경우 내가 범죄를 저지르진 않았지만 민형사상의 책임을 져야할 수 있습니다.

3. 선불 유심 대출 관련 실제 사례 소개

선불 유심 대출과 관련된 실제 사례1

급하게 돈이 필요했던 A씨는 휴대폰을 개통해주면 요금과 기기대금 그리고 100만원을 현금으로 준다는 내용의 글을 봤다고 합니다.

이를 보고 자신의 명의로 4대의 휴대전화를 개통했고, 대포폰 업자에게 줬다고 합니다.

이 후 756만원에 달하는 기기 대금과 110만원에 달하는 소액결제 대금이 청구됐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A씨는 총 866만원에 달하는 빚을 지게됐다고 합니다.

이 뿐만이 아니라 전기통신사업법 위반(대포폰 양도) 혐의로 기소돼 형사처벌까지 받게될 상황에 놓였다고 합니다.

선불 유심 대출과 관련된 실제 사례2

B씨는 선불 유심을 개통해줄 경우 5만원을 준다는 광고를 보고 업자에게 신분증, 가입신청서, 공인인증서 등을 비대면으로 줬다고 합니다.

B씨는 총 9개의 선불 유심을 개통해줬고, 총 45만원을 받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로인해 B씨는 전기통신사업법 위반(대포 유심 개통)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고 합니다.

선불 유심 대출과 관련된 실제 사례3

나를 구제하는 대출의 줄임말인 내구제 대출은 선불 유심과 마찬가지로 휴대전화를 개통해주면 통신료와 기기대금을 내지 않고 현금을 받을 수 있다고 홍보를 많이 합니다.

이런 문구들로 사람들을 유인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실제 경찰청 조사에 따르면 2017년 기준 1만5910건이였던 대포폰, 대포 유심 적발 건수가 2021년에는 5만5141건으로 총 3배가 늘었다고 합니다.

특히 이러한 내구제 대출, 선불 유심 대출은 알뜰폰 통신사에서 발생하는 경우들이 많다고 합니다.

4. 선불 유심 내구제 관련 반드시 알아야 할 것들

선불 유심 대출, 내구제 대출 관련 반드시 알아야 할 사항들이 있습니다.

일단 절대로 이용해서는 안된다는 것 입니다. 무조건 사기이고, 범죄에 휘말려 민형사상의 책임과 금전적인 손해를 입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선불유심 내구제를 통해 5만원~20만원 정도 준다고 유혹하는 곳들을 보고 혹시나 마음이 흔들린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왜 선불 유심 내구제 대출을 이용하면 안되는지 확실히 알 수 있을 겁니다.

5. 선불 유심 대출 대체 가능한 대출상품

선불 유심 대출을 고민하고 있는 분들은 아무래도 소득이나 신용이 낮은 분들일 겁니다. 그래서 일반 금융권에선 대출 받기가 어려운 분들일 겁니다.

하지만 아셔야 할게 요즘엔 신용이 나빠도, 소득이 적어도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금융권과 2금융권의 비상금대출 또는 저신용자와 저소득자를 위한 정부지원대출을 활용한다면 낮은 금리로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신용자나 저소득자도 선불 유심 대출 같은걸 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훨씬 금리도 낮고, 안전한 금융권 대출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분들이 이용 가능한 대출상품은 다음과 같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