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대학생 후기(단점, 거절, 갚는법)

카카오뱅크-비상금대출-대학생-후기단점-거절-갚는법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대학생 후기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단점, 거절 사유, 갚는법 등에 대해 자세히 정리해놨으니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을 이용하시려는 대학생 분들이 있다면 오늘 정리해놓은 후기를 반드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대학생 후기(단점, 거절, 갚는법)

1.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대학생 후기

급여를 받고있지 않는 평범한 대학생의 경우를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신용등급도 대학생과 사회초년생의 평균 수준이라고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런 경우에도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을 이용한다면 대출이 가능하고 1분이면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한도가 300만원까지 나오고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바일로 신청이 가능해 비대면 대출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출신청은 카카오뱅크 앱을 먼저 설치해주세요. 그리고 앱을 실행하신 후 대출 탭을 선택하시고 비상금대출을 찾아 신청하기 버튼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평균 신청시간이 60초 정도로 굉장히 짧기 때문에 빠르고 간편한 대출을 찾는 분들에게 적합한 상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마이너스통장 대출이기 때문에 따로 돈이 입금되는게 아닙니다. 계좌잔액이 0원인 상태에서 계좌이체로 -300만원까지 이체를 하실 수 있는 것 입니다. 물론 체크카드로도 출금이 가능합니다.

이제 금리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변동금리 입니다. 기준금리의 변동주기가 1년이기 때문에 만기가 1년인 카뱅 비상금대출은 연장을 하기 전까지는 금리가 변동되지 않습니다. 즉, 처음 대출을 받을 때 금리로 1년 동안 이용하고 1년 후에 연장을 할 때 금리가 그 시기에 맞춰 변동되는 것 입니다.

이번엔 대출이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러분들이 300만원을 연 8%의 금리로 대출을 받았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그럼 하루 이자는 8 / 365 = 0.021%가 되는 것 입니다.

최종적으로 내야 하는 이자는 대출금액(한도가 아닌 마이너스통장에서 뺀 금액) * 상환까지의 일 수 * 하루 이율(0.021%) 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한가지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을 받아 100만원을 8일 동안 사용했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계산하시면 됩니다.

  • 1,000,000 * 8 * 0.021%(0.021/100) = 1680

즉, 8일동안 100만원을 사용했을 경우 1680원의 이자가 발생하는 것 입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대학생 후기(단점)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의 단점은 대출한도가 적은 것 입니다. 아무래도 소액대출이기 때문에 300만원까지 밖에 한도가 나오지 않는 것이 큰 단점입니다.

그리고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해야 이용할 수 있다는 것도 단점입니다.

이 외에도 몇가지 단점들이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아래 포스팅에 자세히 정리되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대학생 후기(거절 사유)

  • 미성년자
  •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 불가한 분
  • 신용도판단정보에 등재된 분
  • 회생, 파산, 면책 등을 신청한 분
  • 금융사기 관련 기록이 있는 분
  • 카카오뱅크에 연체대출금이 있거나 금전적 손실을 끼친 이력이 있는 분

위와 같이 여러가지 거절사유들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몇가지 거절사유들이 더 있으니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대학생 후기(갚는법)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갚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해당 상품은 만기일시상환 방식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기일까지 기다리지 않아도 됩니다. 필요한 돈을 쓰다가 이제 갚아도 되는 상황이라면 그 계좌에 한도를 채워두시면 됩니다.

예를들어 100만원을 빼서 썼습니다. 근데 이제 금전적 여유가 생겨 대출금을 갚고싶다면 빼서 썼던 계좌에 100만원을 채워넣으시면 됩니다. 참고로 이자도 미리 같이 넣어두시면 됩니다.

그리고 마이너스통장이 더이상 필요없다면 돈을 모두 상환하시고 해지하시는게 계좌관리 하는데 도움이 되실 겁니다.

같이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