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일일 보험 당일 가입해도 될까?(1일 보험 가입하려면 필독)

자동차-일일-보험-당일-가입해도-될까1일-보험-가입하려면-필독

자동차 일일 보험 당일 가입해도 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를들어 타인 차량을 1일 자동차보험에 가입해 운전을 하려고 하는 상황에 당일 가입을 해도 보험효력이 바로 발생하는지 등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께서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일일 보험 당일 가입해도 될까(1일 보험 가입하려면 필독)

1. 자동차 일일 보험 당일 가입해도 될까?(자동차 1일 보험 당일 가입할 분들 필독)

원데이 자동차보험의 경우는 가입을 하면 효력 발생 시점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때 발생시점을 가입 즉시로 선택하시면 바로 보험 적용이 가능합니다.

즉, 원데이 자동차보험으로 가입할 경우엔 당일 가입해도 자동차보험 효력을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기운전자 확대특약으로 가입하실 분들은 하루 전에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단기운전자 확대특약은 1일 가입할 경우 가입한 날 자정(0시)부터 24시까지 보험 적용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 차이점을 반드시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더욱 자세한 원데이자동차보험과 단기운전자 확대특약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2. 자동차 일일 보험 당일 가입할 경우 주의할 점

원데이 자동차보험과 단기운전자 확대특약의 차이를 정확히 알아둘 것

원데이 자동차보험과 단기운전자 확대특약의 차이를 먼저 아셔야 합니다. 당일 가입을 해야 하는 경우엔 원데이 자동차보험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원데이 자동차보험은 가입하자마자 보험효력을 바로 적용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단기운전자 확대특약은 하루 전 날에 가입을 하셔야 보험적용이 됩니다.

그러니 만약 내일 차량운행을 할 것이라면 원데이자동차보험과 단기운전자 확대특약 중 더 나은 것을 선택하시면 되지만 오늘 당일 보험효력을 적용 받아야 한다면 원데이 자동차보험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원데이 자동차보험, 단기운전자 확대특약 장단점

단기운전자 확대특약과 원데이자동차보험의 가장 큰 차이점은 차량 사고가 났을 때 보험료가 어떻게 할증되냐 입니다.

단기운전자 확대특약의 경우는 사고 당사자가 아닌 자동차 소유주의 보험료가 할증 됩니다. 그에 반해 원데이자동차보험은 보험사 보험료 할증이 따로 없습니다.

이러한 장단점 및 차이점이 있으니 가입하실 때 이 부분도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