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금융진흥원 소액생계비대출 후기 총정리(이용 전 필독)

서민금융진흥원-소액생계비대출-후기

서민금융진흥원 소액생계비대출 후기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현재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소액 생계비 대출을 이용하시려는 분들이 계시다면 오늘 정리해드린 후기를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서민금융진흥원 소액생계비대출 후기

1. 서민금융진흥원 소액생계비대출 후기

서민금융진흥원 소액생계비대출 후기 – 신용불량자도 이용 가능할까?

서민금융진흥원 소액생계비대출은 대부업체 대출조차 안되는 분들을 위해 만들어진 상품입니다. 대부업 대출도 안되서 어쩔 수 없이 불법 사금융을 이용해야 하는 분들을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진 정부지원대출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용점수가 하위 20% 이하이고 연소득이 3,500만원 이하라면 누구든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용불량자 분들도 해당 조건만 만족하신다면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신불자이기 때문에 대출이 거절될 확률이 어느정도는 있다고 보시고 접근하시는게 좋습니다.

만약 해당 대출을 이용했다가 거절된다면 신용불량자가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대출상품들이 또 있으니 그 쪽으로 알아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서민금융진흥원 소액생계비대출 후기 – 100만원 대출 가능할까? 그 이상은 안될까?

소액생계비대출은 1인당 100만원까지 대출한도가 나옵니다. 다만 한가지 알아두셔야 할 점이 있습니다.

1인당 100만원까지 한도는 나오지만 최초 이용시에는 최대 50만원까지 한도가 나오고 6개월 동안 이자를 연체하지 않고 정상적으로 이용할 경우 추가대출로 50만원을 더 받으실 수 있습니다.

즉, 100만원 대출을 받으려면 최초 대출로 50만원을 받고 연체없이 6개월간 이용하고 50만원을 추가대출 받아야 합니다.

이 이야기를 들으면 한번에 100만원 대출은 못 받냐고 물어보십니다. 물론 방법이 있습니다.

의료비, 주거비, 교육비 등과 같이 특정용도로 사용하는 경우엔 최초 대출이라도 100만원까지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러니 100만원 대출을 받고자 하시는 분들은 최초 대출을 받을 때 100만원까지 나오는 용도가 무엇인지 꼭 파악하시기 바랍니다.

서민금융진흥원 소액생계비대출 후기 – 이걸 대체할 수 있는 상품 없을까?

소액생계비대출을 대체할 수 있는 상품들도 많이 있습니다. 만약 100만원 대출 가능한 곳을 찾고 계시다면 꼭 소액생계비대출을 이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물론 저신용자나 저소득자가 저금리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기 때문에 어느정도 가성비가 좋은 상품이라고는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외에도 괜찮은 상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예를들면 1금융권 및 2금융권 저축은행에서 취급하는 비상금대출, 소액 모바일대출, 무직자대출, 연체자대출, 신불자 대출과 같은 상품들이 있습니다. 모두 저신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대출상품이고 100만원 정도의 한도는 충분히 나오는 상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