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사업자 대출 자격조건, 금리 한도 은행별로 정리

개인사업자 대출 자격조건과 금리, 한도 등을 은행별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오늘 제가 정리할 금융기관은 하나은행,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카카오뱅크, 우리은행, 신한카드, 씨티은행 입니다.

개인사업체를 운영하고 계신 분들 중 대출이 필요하시다면 오늘 포스팅을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사업자 대출 종류

개인사업자가 받을 수 있는 대출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부를 정리할 수는 없지만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고, 자격조건이 까다롭지 않고, 금리는 낮고, 한도는 높은 상품들을 위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사업자 대출 자격조건에 대해 알아볼 상품들

오늘 정리한 대출상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 하나은행 사업자 우대 신용대출
  • KB사업자 가계행복대출
  • 신한 쏠편한 사업자대출 모바일
  •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대출
  • 우리은행 소호스마트보증서 대출
  • 신한카드 일반사업자 대출
  • 씨티은행 편한대출

2. 개인사업자 대출 자격조건, 금리, 한도 등에 대해 알아보자.

하나은행 사업자 우대 신용대출

사업을 지속한지 9개월 이상 됐고, 신용카드 가맹점으로 운영되고 있어야 하며 매출금액의 입금계좌를 하나은행으로 설정하신 개인사업자라면 신청조건에 부합합니다.

참고로 BC카드를 신용카드 가맹점으로 등록하셨어야 신청 가능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2천만원까지 가능하고, 대출금리는 연 4.4% 입니다.

변동금리로 적용되기 때문에 기준금리가 어떻게 되냐에 따라 금리 변동이 조금씩 있을 수 있다는 점 참고바랍니다.

KB사업자 가계행복대출

사업자등록증이 있으며 현재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자영업자 분들이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사업소득원천징수 대상자(보험설계사, 자동차딜러, 학습지교사, 프리랜서, 직업운동가 등)일 경우에도 KB사업자 가계행복대출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1억원까지 가능하고, 대출금리는 연 4% 대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대출한도와 금리는 다른 대출과 마찬가지로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 적용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한 쏠편한 사업자대출 모바일

신한 쏠편한 사업자대출은 모바일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또한 은행에 직접 방문할 필요없이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비대면 대출이 가능한 상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5천만원까지 가능하고 대출금리는 신용평가등급에 따라 다르게 적용됩니다.

대출금 상환방법은 일시상환, 원리금균등분할 상환이 가능합니다.

일시상환으로 하실 경우 대출기간은 1년이고 연장을 원한다면 최대 5년까지 가능합니다.

원리금균등분할로 하실 경우엔 대출기간을 3년까지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대출

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하고 있어야 하며, 연소득이 1천만원 이상 되야지만 신청하실 수 있는 대출상품입니다.

참고로 사업자등록증은 국세청 홈택스에서 조회가 가능해야 하고, 법인사업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에는 신청이 불가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2천만원이고, 대출금리는 연 3%대로 설정 가능합니다.

대출 신청방법은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대출이기 때문에 비대면으로 대출신청이 가능하고, 따로 제출해야 할 서류 또한 없습니다.

공인인증서로 카카오뱅크에 로그인하시면 국세청에 등록되어 있는 자료를 바탕으로 대출이 진행되기 때문에 따로 서류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비대면, 무서류, 모바일대출 상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우리은행 소호스마트보증서 대출

우리은행의 소호스마트보증서 대출은 사업기간이 3개월 이상이고, 신용등급이 6등급 이상이라면 신청 가능한 대출입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2천만원까지 가능하고, 대출금리는 최저금리로 적용했을 때 연 3.65%까지 가능합니다.

대출기간은 5년이며 중도에 대출금을 상환할 경우 중도상환수수료는 없습니다.

개인 사업을 시작한지 얼마 안되신 분들에게 추천할만한 상품입니다.

신한카드 일반사업자 대출

전년도 소득이 1,600만원 이상인 개인사업자가 이용할 수 있는 대출상품 입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2,500만원까지 가능하고, 대출금리는 연 3%대 입니다.

대출기간은 4년이고, 중도상환수수료는 없습니다.

사업을 시작한지 얼마 안되 매출이 적으신 분들에게 적합한 대출상품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씨티은행 편한대출

씨티은행을 주거래은행으로 이용하시는 분들 중 고객등급이 S등급, A등급, B등급 이상이라면 이용하실 수 있는 대출입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5억원이고, 대출금리는 연 2% 후반대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2년이고, 만기시 연장 또한 가능합니다.

참고로 씨티은행의 편한대출은 대출금을 중도에 상환할 경우 중도상환수수료가 1.3%~1.5% 발생하니 참고바랍니다.

3. 개인사업자가 받을 수 있는 대출 중 가장 좋은 상품은 무엇일까?

오늘 정리한 개인사업자가 받을 수 있는 대출상품 중 가장 좋은 상품이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이는 주관적인 생각이기 때문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씨티은행의 편한대출이 가장 좋다고 봅니다.

물론 씨티은행을 주거래은행으로 이용하고 있어야 하며, 고객등급이 S, A, B등급 이상 되야지만 이용할 수 있는 대출이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신청만 가능하다면 대출한도도 최대 5억원까지 가능하고, 대출금리도 2%대 후반이기 때문에 굉장히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추천글

4. 결론

개인사업자 대출 자격조건과 종류, 금리, 한도 등에 대해 모두 정리해봤습니다.

현재 개인사업을 운영 중이신 분들 중 경제적으로 어렵거나 대출을 필요로 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