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보험금청구 하는 6가지 방법 총정리

한화생명 보험금청구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험금을 청구하는 방법은 총 6가지가 존재하며 여러분들이 편한 방법을 선택해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한화생명은 사고보험금 24시간이내 처리율 99.3%에 달한다고 합니다. 그만큼 청구하면 빠르게 처리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1. 한화생명 보험금청구 절차는 어떻게 될까?

사고를 당해 보험금을 청구했을 때 어떤 절차를 거쳐 입금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구 절차에 대해 알고 계신다면 언제쯤 보험금이 지급될지 예측해 볼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계약사항 확인
  2. 보장내용 및 약관 확인
  3. 사고보험금 청구서류 확인
  4. 원하는 사고보험금 청구 방법 선택
  5. 사고보험금 접수 및 지급 내용 조회
  6. 심사 후 지급

위에서 설명드린 절차에 따라 심사가 진행됩니다. 먼저 4번까지는 가입자가 고려해야 할 사항들입니다. 내가 가입한 상품의 약관과 계약사항들을 먼저 체크하고 청구서류들을 갖춥니다.

그리고 보험금을 어떻게 청구할지 선택합니다. 청구방법은 총 6가지가 있고,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청구방법을 선택했다면 접수를 하시면 심사가 진행됩니다. 심사가 끝나게되면 보험금 지급이 완료될 것 입니다.

2. 한화생명 보험금청구를 하는 6가지 방법은 무엇일까?

보험금을 청구하는 방법은 고객센터 방문, FP를 통한 대리청구, 등기우편 청구, 콜센터를 통한 Fax청구, 인터넷 청구, 모바일 청구가 있습니다. 이 중에서 원하는 방법을 선택해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럼 어떻게 하는지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고객센터에 방문해 청구하는 방법

신분증, 구비서류를 지참하신 후 한화생명 고객센터지점에 직접 내방하셔서 보험금청구를 하실 수 있는 방법입니다. 업무시간 내에 방문을 해야하고, 직접 가야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참고로 업무시간은 평일 09:00~15:30 입니다.

FP를 통한 대리청구(설계사)

보험가입을 했던 설계사에게 연락해 청구해달라고 요청하시면 됩니다. 어떻게보면 가장 간단한 방법일 수 있겠습니다.

등기우편으로 청구하는 방법

필요한 청구서류를 갖춘 후 등기우편으로 보내는 방법 입니다. 보내는 주소는 “[우04143]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155, LG마포빌딩 16층 한화생명 사고보험금 우편청구 심사 담당자 [앞]” 입니다.

콜센터를 통한 Fax청구 방법

콜센터에 전화해 상담을 받으시면 Fax번호를 알려줍니다. 해당 Fax번호로 청구서류를 보내시면 됩니다. 참고로 한화생명 콜센터 전화번호1588-6363 입니다.

인터넷 청구방법

한화생명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사고보험금 신청/조회 메뉴를 통해 접수할 수 있습니다. 피보험자와 수익자가 동일한 경우에만 신청하실 수 있고, 365일 24시간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 17시 이후에 신청하시게되면 익영업일(다음날)에 처리가 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마 모바일청구와 더불어 가장 많이 이용하는 방법일 것 입니다.

모바일 청구방법

스마트폰에서 한화생명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사고보험금청구를 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청구와 마찬가지로 365일 24시간 모두 이용할 수 있고, 17시 이후에 접수된 건은 다음 영업일에 처리됩니다.

한화생명 보험금청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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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한화생명에 보험금을 청구하려고 할 때 필요한 서류는 무엇일까?

보험금을 청구할 때 필요한 서류는 사망, 장해, 진단(치료), 수술, 입원(실손), 통원(실손)에 따라 다르게 나뉩니다. 그리고 모든 경우에 필요한 공통서류도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청구할 때 필요한 서류에 대해 자세히 알고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4. 결론

우리는 갑작스러운 사고를 대비해 보험에 가입합니다. 하지만 큰 사고가 아니면 사고접수를 안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청구방법이 귀찮거나 어렵다는 이유 때문인데요. 제가 정리한 글을 보시면 어렵지 않게 준비하실 수 있으니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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