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운전자 추가하는 방법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은 계약에 등록되지 않은 운전자를 추가 할 수 있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나만 운전할 수 있게 보험 계약을 했는데 갑작스럽게 다른 운전자를 추가해야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전화를 통해 계약을 중도 변경 하셔도 되지만 인터넷을 통해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오늘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니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1.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운전자 추가 하는 방법

1.1 삼성화재 다이렉트 홈페이지 접속

여러분이 계약한 자동차 보험을 변경해야 하기 때문에 삼성화재 다이렉트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야 합니다. 포털사이트에 접속하신 후 검색창에 삼성화재 다이렉트를 입력하시면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는 링크가 나옵니다.

1.2 보험계약 변경 메뉴 선택

보험계약 변경 메뉴 선택
보험계약 변경 메뉴 선택

삼성화재 다이렉트 홈페이지의 상단 메뉴를 보시면 MY 다이렉트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 메뉴 아래 보험계약 변경이라는 서브 메뉴가 있습니다. 해당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1.3 운전자범위 축소/확대 선택

운전자범위 축소 및 확대 선택
운전자범위 축소 및 확대 선택

보험계약 변경 메뉴를 보시면 자동차정보 변경 및 블랙박스 추가, 운전자정보 변경, 가입금액/특약 변경, 주행거리 특약추가 및 주행거리 사진등록에 대한 항목들이 있습니다.

내가 가입한 자동차보험에 운전자를 추가하려면 운전자정보 변경 항목 아래에 있는 운전자범위 축소/확대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1.4 계약정보 입력

계약정보 입력
계약정보 입력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가입할 때 입력했던 정보를 기입하시고 계약변경 버튼을 누르시고 안내에 따라 진행하시면 간단하게 운전자를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보험계약에 대한 변경은 보험계약자만 가능합니다. 그리고 로그인 없이 공인인증서나 핸드폰인증 등을 통해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너무 복잡해서 모르겠으면 어떻게 해야 되나요?

  • 삼성화재 다이렉트 고객센터(1577-3339)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 만약 삼성화재 설계사를 통해 가입을 하셨다면 담당 설계사에게 연락을 하거나 삼성화재 고객 콜센터(1588-5114)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삼성화재 고객센터의 상담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고, 토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이니 시간대를 잘 보고 전화하시면 되겠습니다.

2. 결론

오늘은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이용하는 도중에 운전자 추가를 어떻게 하는지 알아봤습니다. 설계사(RC)를 통해 가입을 하셨다면 RC에게 문의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요즘엔 인터넷을 통해 직접 가입하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오늘 제가 설명해 드린 내용을 토대로 진행하시면 어렵지 않게 보험계약 내용을 변경하실 수 있을 겁니다.

만약 진행하다가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상담사에게 전화 하셔서 해결하시면 됩니다. 다이렉트를 통해 가입했는지 여부에 따라 고객센터 전화번호가 다르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