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월세보증금 대출 : 청년층 전세, 월세 자금 해결가능

기업은행 월세보증금 대출은 청년층들의 부담되는 주거비를 경감하기 위해 만들어진 대출상품 입니다. 전세와 월세 보증금저금리로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가입대상에 충족하는 청년들은 참고하시면 집 얻는데 도움이 되실 겁니다.

1. IBK기업은행 월세보증금 대출 가입대상 및 자격조건

월세보증금 대출을 받으시려면 기업은행 측에서 제시하는 조건에 부합해야 합니다. 대출을 아무나 해주진 않으니까요. 그럼 어떤 조건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대출 신청자격조건은 나이가 만 34세 이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현재 집이 없는 무주택자로 등재되있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현재 세대주인 경우 월세보증금 대출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위의 3가지 조건에 만족하신다면 전세 또는 월세를 얻으실 때 기업은행의 보증금 대출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 기업은행에서 월세보증금을 대출 받을 경우 대출기간은 어떻게 될까?

월세보증금을 대출받을 때 대출 계약기간을 설정해야 합니다. 이 때 전세일 경우월세일 경우에 따라 대출기간이 다르게 적용됩니다.

만약 전세로 집을 얻을 경우 임대차계약기간 이내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단 임대차계약이 아무리 길어도 최대 설정할 수 있는 대출기간은 3년 입니다.

전세와는 다르게 월세로 집을 얻을 경우엔 대출기간이 훨씬 더 깁니다. 월세계약을 체결할 경우 대출기간은 11년 또는 13년까지 가능합니다.

다시한번 요약하자면 기업은행에서 지원하는 월세보증금 대출은 계약(전세, 월세)에 따라 대출기간이 다르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월세보증금을 지원해주는 기업은행의 대출은 전세와 월세일 때 금리가 다르다.

기업은행에서 월세나 전세 대출을 받으시려고 하시는 분들은 꼭 확인하셔야 하는 사항입니다.

사실 대출에서 금리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다들 아시겠지만 매달 금리만큼의 이자가 지출되기 때문입니다.

기업은행에서 지원하는 대출은 전세계약이냐 월세계약이냐에 따라 금리가 다르게 적용됩니다.

만약 전세계약일 경우 금리는 연 2.78%로 적용됩니다.

그리고 월세계약일 경우엔 전세 금리보다 조금 낮은 연 2.60%로 적용됩니다.

얼마 차이는 안나지만 장기간으로 봤을 땐 무시하지 못할 차이라고 봅니다.

4. 기업은행 월세보증금 대출을 받을 때 필요한 서류는 딱 3가지다.

전세, 월세 보증금을 지원받을 수 있는 대출상품을 이용하시려면 제출해야 하는 서류들이 있습니다.

소득 관련서류, 재직 관련 서류, 전월세 계약 관련 확인서류 입니다. 이 외에도 기업은행 측에서 추가로 필요한 서류가 있다면 따로 요청할 것입니다.

일단 3가지는 무조건 필요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추천글

5. 결론

기업은행 월세보증금 대출 상품특징, 신청자격조건, 대출기간, 이자지급방법, 유의사항

오늘 기업은행에서 현재 서비스하고 있는 월세보증금 대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대출신청 자격조건, 대출기간, 전세일 경우 금리, 월세일 경우 금리, 필요서류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봤으니 대출을 받으시려고 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