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돈 빌려 드립니다(무조건 걸러야 하는 이유)

개인-돈-빌려-드립니다무조건-걸러야-하는-이유

“개인 돈 빌려 드립니다” 라고 홍보하는 곳들을 왜 걸러야 하는지 정리해드리려고 합니다. 급전이 필요해 개인 돈 대출을 이용하시려는 분들이 있다면 오늘 포스팅을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 설명해드리는 내용을 모르고 개인 돈 대출을 이용하셨다간 정말 후회하실 수도 있습니다.

개인 돈 빌려 드립니다(무조건 걸러야 하는 이유)

1. “개인 돈 빌려 드립니다” 무조건 걸러야 하는 이유

개인 돈 대출이 정확히 무엇일까?

개인 돈 대출이란 대부업체에서 소규모로 돈을 빌려주는 것을 뜻 합니다. 보통 사채라고도 표현합니다. 대출은 일수, 월변 방식으로 이용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아무래도 1금융권, 2금융권 저축은행, 카드사 대출보다 이용하기 쉽기 때문에 저신용자, 연체자, 신불자, 급전이 필요한 분, 대출이 어려운 분들이 이용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정식으로 등록된 대부업체가 아닌 곳에서 이용할 경우 금리가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높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기의 위험도 있기 때문에 정말 조심하셔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개인 돈 대출은 정식으로 등록된 곳에서도 이용하지 않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즉, 정식으로 등록되지 않은 곳은 절대로 이용하지 않아야 하고, 정식으로 등록된 곳도 웬만하면 이용하지 않는게 좋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개인 돈 대출 하는 이유

이렇게 위험한 개인 돈 대출을 왜 하는 걸까요?

세상에는 정말 다양한 사람들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사람들은 보통 자신의 환경을 토대로 생각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도 대부분 자신과 비슷할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돈 몇만원이 없어서 힘들어 하시는 분들 그리고 끼니를 걱정해야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분들이 더이상 의지할 곳이 없기 때문에 마지막으로 개인 돈 대출을 받는 것 입니다.

하지만 이건 해결책이 아닙니다. 지금보다 더 힘든 상황을 만드는 것이라고 인지할 필요가 있습니다.

“개인 돈 빌려 드립니다” 절대 이용하면 안되는 이유

개인 돈 대출의 이율은 굉장히 높습니다. 특히 불법적으로 운영하는 곳들은 상상을 초월합니다.

예를들어 우리가 월변대출을 통해 100만원을 빌린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여기선 선이자라는게 발생합니다.

선이자라는 명목으로 20만원을 떼고 80만원을 줍니다. 그리고 한달 뒤 120만원을 갚아야 합니다. 물론 업체마다 조금씩 다를 순 있지만 보통 이런식입니다.

이 글을 보시면 “이게 말이 되는 소린가?”라는 생각이 드실 겁니다.

80만원을 빌렸는데 한달 만에 40만원의 이자를 낸다는게 현실적으로 말이 된다고 생각하시나요?

이처럼 갚을 수 없는 고이율로 돈을 갚아야 하기 때문에 절대로 이용해서는 안되는 겁니다.

경제적으로 힘든 분들이 이런 고이율을 감당할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수입이 없다면 “개인 돈 빌려 드립니다”라고 홍보하는 곳 더더욱 이용하지 마세요(밴드, 카페, 카톡, SNS 등)

특히 “개인 돈 빌려 드립니다” 라는 홍보 문구를 네이버 밴드, 네이버 카페, 카톡, SNS 등에서 많이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런 곳들은 더더욱 조심하셔야 합니다. 비대면으로 진행한다고 사기치는 곳들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냥 개인 돈 대출 자체를 받지 마시기 바랍니다.

요즘에는 정부지원대출을 활용하시면 저신용자나 저소득자 분들도 충분히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애초에 정부지원대출 자체가 사금융을 이용할 수 밖에 없는 저소득자, 저신용자 분들을 위해 나온 상품이기 때문에 소득이 높거나 신용이 높으면 이용할 수가 없습니다.

그러니 정말 돈이 필요하다면 정부지원대출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정부지원대출에 관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순수 개인돈 대출은 뭐가 좀 다르다고 생각하시나요?

순수 개인돈 대출은 뭐가 좀 다르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순수라는 단어가 들어가서 조금 안전하다고 착각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순수 개인돈 대출도 결국 개인 사채 대출입니다.

보통 카톡,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같은 SNS를 통해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순수 개인돈 대출은 신용등급, 기대출 여부 등을 크게 확인하지 않고 대출심사도 없이 사람을 믿고 돈을 빌려주는 것 입니다.

이 때 가족, 친구, 지인들의 연락처를 가져가고 돈을 만약 제대로 안갚으면 그 연락처로 전화를 해 괴롭히는 형식으로 돈을 받아냅니다.

그리고 선이자를 떼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신분증, 주민등록등본과 초본 등을 요구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그러니 순수 개인돈 대출이라고 뭔가 다르다고 생각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굉장히 위험한 것이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절대 이용하지 말라고 말씀드리고싶습니다.

차라리 p2p 대출 쪽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p2p 대출은 개인 사채가 아니고 개인과 개인이 돈을 빌려줄 수 있게 연결해주는 플랫폼입니다.

p2p 대출은 금융당국에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으로 등록되있기 때문에 개인 사채보다는 더 났습니다.

비대면 개인 돈 대출 대부분 사기인 이유

비대면 개인 돈 대출을 해준다는 곳들을 알아보시고 연락을 하시면 대부분 만나서 진행하자고 합니다.

돈이 급하기 때문에 여기서 알겠다라고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렇게 해서 대면을 하면 첫거래이기 때문에 대출을 많이 못해준다고 합니다. 최대로 해줘봤자 100만원까지 밖에 못해준다고 할 것 입니다.

그리고 일주일만에 돈을 바로 상환하라고 할 것입니다. 또 100만원을 대출해줄 때 선이자 명목으로 30만원을 떼간다고 할 것 입니다. 즉, 100만원을 빌렸는데 선이자로 30만원을 떼가지 실제로는 70만원을 빌리는 것이고, 일주일 후에 100만원으로 갚아야 하는 것 입니다.

소액이라 괜찮겠구나 생각이 드실 수 있겠지만 이건 말도 안되는 이자입니다.

그러니 절대로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또한 아예 대놓고 사기치려는 곳들도 굉장히 많으니 아무리 급해도 비대면 개인 돈 대출 같은건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비대면 개인돈 대출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개인돈 대출 후기

  • 사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위험함
  • 개인정보를 요구하고, 이를 수락하면 대포통장이나 보이스피싱 같은 범죄에 연루될 수 있음
  • 금리가 말도안되게 높아 경제적으로 너무 힘들어질 수 있음
  • 정부지원대출이 많기 때문에 개인돈 대출을 이용할 필요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