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자동차보험 해지 방법과 꼭 알아야 하는 유의사항

현대해상 자동차보험 해지 방법과 해지 하기 전 꼭 알아야 하는 유의사항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자동차보험을 가입한 후 어떠한 이유로 인해 해지를 해야 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럴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현대해상을 예로들어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해지할 때 꼭 주의하실 점이 있으니 이 부분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현대해상 자동차보험 해지는 콜센터에서 할 수 있다.

현대해상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자동차보험 계약을 콜센터를 통해 해지할 수 있습니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할 수 있고, 현대해상 콜센터(1899-6782)로 전화하신 후 2번(자동차보험 계약내용 안내 및 변경)을 누르시고 5번(계약변경, 해지)을 누르시면 해지를 담당하는 상담원과 바로 통화가 가능합니다.

2. 현대해상 자동차보험 가입자 중 해지신청을 할 수 있는 대상은 누구일까?

현대해상의 자동차보험에 가입한 계약자라면 해지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차량보험에 가입한 사람 중 책임개시일이 도래하지 않은 경우와 양도 및 말소 등으로 인해 자동차 운행을 더이상 하지 않는 사람 등이 해지신청을 할 수 있는 대상입니다.

그리고 만약 자동차를 새로 구입하신 경우라면 현재 가입된 보험에서 차량 대체가 가능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3. 자동차 사고처리가 진행 중일 때엔 현대해상 자동차보험을 해지할 수 없다.

현대해상에서 자동차보험을 가입하신 분이라면 꼭 유의하실 사항입니다. 차량 보험을 해지하려고 하는데 현재 사고처리가 진행 중이라면 보험해지를 할 수 없습니다. 해지를 하려면 현재 사고처리 중인 사건이 보상종결이 나야 가능하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천글

4. 현재 현대해상 자동차보험을 이용하고 있는데 해지할 경우 해지환급금은 얼마나 나올까?

자동차보험 뿐만 아니라 보험을 해지할 때 가장 궁금한 부분일 것입니다. 내가 현재 가입하고 있는 보험을 해지했을 때 환급금이 얼마나 나오는지 쉽게 알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일단 해지 환급금은 말소일 기준으로 나머지 기간에 대한 보험료를 계산해서 환급해줍니다. 하지만 이게 얼마인지 정확히 계산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현대해상 자동차보험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신 후 물어보면 환급금이 얼마나 나오는지 바로 알려줍니다.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현대해상 자동차보험 해지환급금에 관한 내용

5. 현대해상 자동차보험을 해지하려고 할 때 필요한 서류는 무엇인가?

보험해지를 할 때 서류를 요구하는 곳들이 있습니다. 자동차보험은 책임개시일이 도래하지 않은경우, 차를 팔거나 말소 시켰을 경우에만 중도해지가 가능하기 때문에 이를 확인하려고 해지할 때 서류를 요구합니다.

현대해상은 자동차등록원부 또는 폐차인수증명서와 같은 말소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들을 제출해야지 자동차보험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보험해지를 하시려는 분들은 미리 관련 서류를 준비하시는게 빠른 일처리에 도움이 되실 겁니다.

현대해상 자동차보험 해지시 필요서류

6. 결론

오늘은 현대해상 자동차보험 해지방법과 해지할 때 알고 있으면 좋은 유의사항들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아마 대부분의 보험사들도 비슷하게 적용될 것이니 차량보험을 해지하실 분들은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그럼 오늘 준비한 내용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