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연체 대출 가능한 곳, 이용시 주의할 점 총정리

통신 연체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곳에 대해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통신비를 연체했을 때 신용도에 얼마나 큰 영향을 주는지, 그리고 1금융권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는지 등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알고계시면 유용한 상식이니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통신비 연체가 신용도에 큰 영향을 줄까?

통신불량자는 통신비, 단말기 할부금, 소액결제액 등을 연체할 경우 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이 중에서 어떤 것을 연체할 때 신용도에 가장 많은 영향을 줄까요?

우리가 매달 납부하는 통신비의 경우 연체를 하더라도 신용점수에 크게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단, 단말기 할부금, 소액결제 등을 미납하여 연체할 경우엔 신용점수 및 등급에 큰 영향을 주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 통신비, 단말기 할부금, 소액결제액을 미납해 연체할 경우 가장 먼저 할부금과 소액결제액을 변제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그리고 대출(통신등급 대출 등)을 받으시려고 하신다면 연체된 통신비도 빨리 갚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통신비 같은 경우엔 연체된 금액을 변제하게되면 바로 연체정보가 회복되기 때문에 대출 받는데 조금 수월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2. 통신 연체 대출 가능한 곳

애플론 통신연체대출

통신연체 또는 서울보증보험 연체자인 경우 신청할 수 있는 대출상품입니다.

대출한도는 최소 100만원부터 최대 1천만원까지 신청하실 수 있고, 대출금리는 연 24% 이내로 차등 적용됩니다.

대출기간은 1개월에서 최대 60개월까지 설정하실 수 있고, 상환방법은 원리금균등분할로 상환 가능합니다.

취급수수료는 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통신 연체 대출 신청 자격조건, 대출금리, 한도, 기간, 상환방법, 취급수수료

3. 통신요금 연체를 했다면 1금융권에서 대출을 받지 못할까?

통신비 연체를 하셨고, 변제하지 못했다면 1금융권에서 대출을 받기 어려울 것 입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통신 연체에 대한 정보가 서울보증보험에 넘어가지 않았다면 2금융권 저축은행에서 대출을 받으실 수 있을 겁니다.

그러니 이 부분을 잘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2금융 저축은행은 금리가 1금융에 비해 높기 때문에 이용하실 때 꼭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천글

4. 결론

통신 연체 대출을 받으시려고 하시는 분들께서 알고 있으면 도움될만한 내용들로 정리해봤습니다.

은행은 연체를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통신비도 연체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래야 필요할 때 적절한 대출상품을 이용할 수 있으니까요.

그럼 오늘 정리한 내용을 꼭 참고하시고, 저는 다음에 더 알찬 내용을 가지고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