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치아보험 전화로 가입했는데 해지 가능할까?

신한카드 치아보험에 가입하라는 전화를 받아 가입을 하신 분들 중 해지를 할 수 있는지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해지가능 여부와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치아보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신한카드를 통해 해당 상품을 가입하셨거나 가입 할지 말지 고민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신한카드 치아보험에서 전화와서 가입하라고 해서 가입을 했는데 다시 해지할 수 있나요?

치아보험과 같은 보험에 가입을 했다가 전화로 들었을 땐 괜찮았는데 막상 가입하고나서 후회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런 분들은 해지에 대해 고민을 하게 되는데요. 그런데 보험에 대해 잘 모르면 가입한 상품을 바로 해지할 수 있는지 혹은 해지를 했을 때 위약금을 내야하지는 않는지 잘 모르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 부분에 대해 설명을 드리려고 합니다.

신한카드 치아보험 해지 가능할까

결론부터 얘기하자면 보험은 30일 이내에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 즉 1달 안에 신한카드에서 치아보험을 가입하셨다면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추천글

2. 신한카드 등 대부분의 치아보험은 갱신형이며 가입하자마자 바로 보장받을 수 없습니다.

대부분의 치아보험은 갱신형 입니다. 비갱신형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치아를 떼우고 씌우는 보존치료는 가입 후 3개월이 지나야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 치료비용이 비싼 임플란트와 같은 보철치료는 가입 후 6개월이 경과해야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회사마다 조금씩 정책이 다르겠지만 대부분 위와 같습니다.

한가지 더 아셔야 할 사항은 위에서 말한 보존치료와 보철치료에 대한 치료비를 100% 받으려면 가입기간이 보존치료는 1년, 보철치료는 2년이 지나야만 100% 보장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또한 회사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지만 대체로 위와 같습니다.

3. 신한카드와 같은 치아보험에 가입을 할 때 가장 중요한 인수조건은 무엇일까?

치아보험에 가입을 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이 부분을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통 치아보험에 가입을 할 때 물어보는 것은 3개월 안에 치과를 갔다왔는지 여부, 잇몸치료를 한적이 있는 여부, 틀니를 했는지 여부 입니다. 이 또한 보험사마다 인수조건이 다르지만 대체로 저정도 물어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가입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치아보험에 가입할 때 중요하게 봐야하는 것은 무엇일까?

보험에 가입하는 이유는 비용이 많이 드는 치료를 해야할 때 부담을 덜기 위함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가 가입할 치아보험의 보장내용을 꼼꼼히 비교해봐야 합니다. 그리고 보장내용만큼 중요한게 있습니다. 바로 보험금이 잘 지급되는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이 두가지를 확실하게 알아보신 후 가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 치아보험 가입 전화 계속오는데 가입하는게 좋을까? 안하는게 좋을까?

신한카드, 하나카드, 우리카드, 국민카드 등에서 치아보험에 가입하라고 전화가 계속온다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이런 카드사에서 전화를 한다음 치아보험에 가입하라고 권유하면서 3개월만 가입하면 치과치료가 보장된다고 많이들 얘기한다고 합니다.

그럼 이게 진짜인지 그리고 가입하는게 좋은지 아닌지 알아보겠습니다.

카드사에서 치아보험 가입하라고 왜 계속 전화하는 걸까?

전화를 하는 이유는 카드 및 인터넷 정보 제공 동의를 했기 때문에 이를 통해 치아보험을 판매하려는 목적으로 전화 하는 것 입니다.

신한카드, 하나카드, 우리카드, 국민카드 등에서 말하는 치아보험에 3개월만 가입하면 치과치료를 보장 받을 수 있을까?

치아보험은 기본적으로 90일(3개월) 면책기간이 지나면 가입한 내용으로 보장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본인이 가입한 보험에 따라 기본적인 치료만 보장 받을 수도 있고, 임플란트 같은 비싼 치과치료를 보장 받을 수도 있습니다.

본인 필요에 따라 보험상품을 선택해 가입하시면 됩니다.

만약 치과치료가 필요없다면 그냥 무시하시면 됩니다.

6. 결론

오늘 신한카드 치아보험에 가입했을 때 해지가 가능한지와 가입하기 전 알고있으면 도움될만한 내용들을 정리해봤습니다. 요즘에 보험가입을 하라고 전화가 많이 오는데 전화상으로 들었을 때는 굉장히 좋은 것 같아 가입을 했다가 후회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좋은 상품이면 그렇게 전화가 오지 않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보험상품에 대해 설명을 듣고나서 좀 더 알아보고 가입하시는게 실수를 방지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