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불 연체자 대출 BEST 상품 총정리 – 신용불량자, 연체대출금 보유자 필독

신불 연체자 대출 BEST 상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불량자이면서 연체자일 경우 대출을 받을 수 있는지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 분들이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에 대해 정리했고, 많이 물어보시는 질문에 대해 정리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신불 연체자는 1금융이나 2금융 저축은행에서 대출을 받을 수 없을까?

연체가 없는 신용불량자인 경우엔 1금융이나 2금융 저축은행에서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연체대출금이 있는 신용불량자인 경우엔 1금융이나 2금융 저축은행에서 대출이 부가합니다.

그러니 연체대출금을 현재 소유하고 계신 분들께서는 최대한 빨리 연체된 대출금을 갚으셔야 합니다.

참고로 연체대출금을 갚더라도 이력이 남기 때문에 바로는 대출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2. 신불 연체자 대출은 대부업체에서 밖에 안될까?

신용불량자인 분들께서 연체까지 있다면 1금융이나 2금융에서 대출이 어렵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럼 많은 분들이 “대부업체에서라도 받을 수 있나요?” 라고 많이 물어보십니다.

대부업체를 이용할 경우엔 대출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대출조건이 굉장히 안좋기 때문에 고금리대출을 각오하시고 이용하셔야 할 것 입니다.

그러니 웬만하면 대출은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최대한 빨리 연체금을 갚고, 신용회복에 힘 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정말 대출이 필요하신 분들께서는 지금부터 소개해드릴 정부지원대출인 햇살론17에 대해 꼭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추천글

3. 신불 연체자 대출 BEST 상품 총정리

정부지원대출 햇살론17

햇살론17은 신불자 또는 연체자에 대한 제한사항이 없기 때문에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심사과정에서 부결이 될 수 있으니 이 부분은 인지를 하고 계시기 바랍니다.

햇살론17이란?

햇살론17은 최저신용자를 위해 만들어진 정부지원 대출입니다.

국민행복기금에서 보증하는 서민금융 상품이며 신용이 낮아 20% 이상의 고금리대출을 이용할 수 밖에 없는 분들께서 신청하실 수 있는 대출상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신청 자격조건

  • 연소득 3,500만원 이하(개인신용평점에 대한 제한사항 없음)
  • 연소득 3,500만원 초과 4,500만원 이하인 경우엔 개인신용평점이 하위 20% 이하여야 신청 가능함

참고로 개인신용평점 하위 20% 이하는 NICE 기준 744점 이하, KCB 기준 700점 이하를 의미합니다.

대출한도 및 금리

대출한도는 최대 1,400만원 입니다.

햇살론17은 일반보증과 특례보증이 있습니다.

일반보증 대출한도는 700만원, 특례보증 대출한도도 700만원 입니다.

즉, 일반보증과 특례보증을 모두 받을 수 있고, 모두 받게된다면 최대 1,4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한 것 입니다.

대출금리는 연 17.9%이고, 단일금리로 적용됩니다.

특례보증이란?

특례보증이 무엇인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잠깐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햇살론17 특례보증은 은행의 표준화된 심사로는 대출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예를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 급여현금 수령자
  • 채무조정 성실상환자
  • 3개월 미만 재직 근로자
  • 개인택시 운전자, 농·축산·임·어업 종사자 중 객관적인 서류로는 소득증빙이 어려운 분
  • 일반보증 신청 후 부득이하게 기본한도(700만원) 이상의 자금이 필요한 분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대출기간은 3년 또는 5년 중 선택하실 수 있고, 상환방법은 원리금균등분할로 상환하실 수 있습니다.

햇살론17 취급은행

햇살론17을 취급하는 은행은 KB국민, 신한, 우리, IBK기업, 하나, 농협, 수협, 경남, 광주, 대구, 부산, 전북, 제주, SC제일,한국씨티, 카카오뱅크 입니다.

신청방법 및 이용방법

신불 연체자 대출이 가능한 햇살론17 신청방법 및 이용방법

4. 결론

오늘 포스팅은 대출이 필요한 신불자이면서 연체자인 분들을 위해 정리한 내용입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자면 신용불량자이신 분들 또는 연체대출금이 있는 분들은 대출을 지양하고 신용회복과 연체이력을 지우는데 노력하시는게 장기적으로 봤을 때 더 좋을 것 입니다.

이 점 꼭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