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화재보험 해지 환급금 10초 안에 계산하는 법

메리츠화재보험 해지 환급금을 어떻게 계산하는지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인생을 살다보면 갑작스럽게 돈이 필요하거나 상황이 안좋아져 가입한 보험을 해지해야 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때 내가 가입한 보험을 해지하면 환급금을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가 가장 큰 관심사일 것 입니다. 하지만 이건 보험 계약과 상품에 따라 모두 다르기 때문에 한가지 상황을 가정한 후 계산하는 방법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내가 가입한 메리츠화재보험 해지 환급금은 얼마일까?

메리츠화재에서 보험을 가입했는데 해지를 할 경우 환급금을 얼마나 받을 수 있을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일단 자신의 계약조건을 보시는게 가장 정확하지만 우리는 성격이 급하니 대략적인 금액이 얼마나 나오는지 빠르게 알아보겠습니다.

1세 남자, 상해 1급, 100세 만기, 25년납, 월납 27,000원으로 보험을 가입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이 때 가입하고 1년이 지난 후 해지신청을 한다면 우리는 얼마나 받을 수 있을까요?

1년을 가입했을 경우 납입보험료는 324,000원이고, 해지를 했을 경우 약 2천원정도 받을 수 있습니다. 해지환급률을 보면 거의 0%에 수렴하는 것이죠. 아무래도 가입한지 1년 밖에 되지 않아 환급금이 굉장히 적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럼 기간이 늘어나면 더 많은 금액을 환급받을 수 있을까요?

2. 10년동안 가입을 유지한 메리츠화재보험을 해지할 경우 환급금은 얼마일까?

보험가입을 10년을 했다고 가정을 해보고 해지환급금을 구해보겠습니다. 아까보다 9년이나 늘어난 기간인데요. 과연 1년에 비해 얼마나 많은 환급금을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가입조건은 위와 동일하다고 가정을 하고, 가입 유지기간만 10년으로 설정해 계산해보겠습니다.

10년간 월납 27,000원 짜리의 메리츠화재보험을 유지한다면 총 납입보험료는 3,240,000원이 됩니다. 그리고 해지를 할 경우 1,513,000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해지 환급률을 보면 약 46%에 달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절반에 약간 못미치네요. 그래도 기간이 길어서 그런가 1년보다는 확실히 많이 받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여기서 여러분들께 질문을 하나 드리고 싶습니다. 가입기간이 길어질수록 해지환급률도 같이 올라갈까요? 아무래도 “1년일 때보다 10년일 때 올라갔으니 올라가지 않을까?”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과연 그게 맞을지 확인해보겠습니다.

3. 메리츠화재보험을 가입한 후 30년동안 유지를 한다면 해지 환급금은 얼마일까?

10년보다 3배나 많은 기간동안 보험가입을 유지했다면 해지 환급금은 얼마나 받을 수 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 아무래도 1년에서 10년으로 늘어났을 때 해지 환급률이 0%에서 46%까지 늘어났으니까 훨씬 많이 받을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은데요. 과연 그게 맞는지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가입조건은 위와 같고, 보험 유지기간만 30년으로 늘어났다고 가정을 했습니다. 그랬을 경우 납입 보험료는 8,100,000원이고, 해지를 했을 경우 5,334,000원의 환급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때 해지 환급률은 약 65% 입니다.

1년, 10년, 30년을 놓고 비교해봤을 때 1년에서 10년으로 늘어났을 때처럼 해지 환급률이 드라마틱하게 늘어나진 않았습니다. 아무래도 금액이 커진 것도 한 몫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까지 1년, 10년, 30년 동안 보험을 유지했을 때 해지 환급금이 얼마나 나오는지 알아봤습니다. 하지만 이 기간이 자신이 보험 가입한 기간과 겹치지 않는 분들이 분명 계실겁니다. 그래서 그런 분들이 자신의 해지환급금을 계산해볼 수 있게 기간을 좀 더 촘촘하게 해서 환급액을 계산해보겠습니다.

4. 이 해지환급금표만 보면 내가 가입한 메리츠화재보험을 해약했을 때 얼마를 받을 수 있는지 알 수 있다.

위의 내용을 보시고 “내가 가입한 보험은 맞는데 유지기간이 나랑 달라서 해약금을 계산할 수 없잖아?”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한 챕터입니다. 이번에는 유지기간을 총 7개로 세분화해서 해지환급금을 계산하기 쉽게 정리해봤습니다.

메리츠화재보험 유지기간이 1년, 3년, 5년, 10년, 20년, 30년, 99년일 경우 여러분들의 해지 환급금은 얼마일지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표를 보시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겁니다.

메리츠화재보험 해지 환급금을 계산할 수 있는 표

추천글

5. 결론

오늘은 보험 유지기간에 따라 메리츠화재보험 해지 환급금이 얼마나 나오는지 알아봤습니다. 아마 제가 정리한 내용을 보시면 어렵지 않게 여러분들의 상황에 대입해 해지 환급금을 계산해 보실 수 있을 겁니다. 그럼 유용하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