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고객센터 전화번호 총정리(홈택스 이용시 참고)

국세청 고객센터 전화번호전화로 처리가 가능한 업무에 대해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세청 홈택스는 세금신고(종합소득세, 양도소득세, 증여세, 종합부동산세, 부가세 등) 및 사업자등록 등을 할 때 쓰이는 사이트 입니다.

잘만 활용한다면 편리하게 일처리가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려운 용어와 복잡한 홈페이지 때문에 처음 이용한다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 때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를 한다면 조금 더 수월하게 문제 해결을 하실 수 있을 겁니다.

그럼 먼저 전화로 문의가 가능한 업무가 무엇인지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국세청 홈택스 고객센터에서 전화로 문의 가능한 업무는 무엇일까?

국세청 홈택스에서 전화로 상담 가능한 업무는 다음과 같습니다.

  • 현금영수증
  • 전자세금계산서
  • 세금 신고 및 납부(양도세, 증여세, 종부세, 원천세, 종소세, 지급명세서, 인지세 등)
  • 학자금 상환
  • 연말정산
  • 사업자등록 신청 및 정정
  • 증명발급 및 세무서류
  • 세법상담(양도소득세, 증권거래세, 종합부동산세, 부가가치세, 법인세, 상속세 등)

그럼 각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고객센터의 전화번호는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2. 국세청 고객센터 전화번호(홈택스 고객센터) 총정리

국세청 홈택스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26번 입니다.

만약 해외에 거주중인 분들이 계시다면 (82) – 64 – 126으로 전화를 하시면 됩니다.

해당 번호로 전화를 하신 후 자신이 처리하고자 하는 업무에 따라 아래 번호를 추가로 눌러주시면 됩니다.

  • 현금영수증 – 1번 – 1번
  • 전자세금계산서 – 1번 – 2번
  • 신고 및 납부(양도소득세, 증여세, 종합부동산세, 원천세, 종합소득세, 지급명세서, 부가세, 법인세, 기타세목, 인지세) – 1번 – 3번
  • 학자금 상환 – 1번 – 4번
  • 연말정산 – 1번 – 5번
  • 사업자등록 신청 및 정정 – 1번 – 6번
  • 증명발급 및 기타 세무서류 – 1번 – 7번
  • 세법상담 – 2번
국세청 고객센터 전화번호(홈택스 이용시 필독)

이해가 안되시는 분들이 계실까봐 추가로 설명을 덧붙이겠습니다.

126으로 전화를 하신 후 현금영수증 업무를 보시려면 추가로 1번을 누르시고, 잠시 후 1번을 다시한번 누르시면 됩니다.

연말정산을 하실 분들은 126번으로 전화하신 후 1번을 누르시고, 잠시 후에 5번을 다시한번 누르시면 됩니다.

이제는 이해가 되셨으리라 믿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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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결론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는 잘 활용한다면 손쉽게 세금업무를 보실 수 있는 플랫폼 입니다.

처음 이용할 땐 조금 복잡해서 어려울 수 있으나 고객센터 또는 인터넷 검색을 통해 충분히 극복하실 수 있으니 오늘 정리한 내용을 참고하신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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