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무직자대출 가능한 곳(대학생, 대학원생 등)

청년-무직자대출-가능한-곳대학생-대학원생-등

청년 무직자대출 가능한 곳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대학생, 대학원생, 취업준비생, 사회초년생 같은 청년 분들 중 대출이 필요한 분들이 계시다면 오늘 정리해드리는 상품들을 꼭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청년 무직자대출 가능한 곳(대학생, 대학원생 등)

1. 청년 무직자대출 가능한 곳(대학생, 대학원생, 청년 등)

청년 무직자대출 가능한 곳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출이 필요한 대학생, 대학원생, 미취업자, 취업준비생, 사회초년생, 무직자 같은 분들께서는 지금부터 정리해드리는 상품들을 꼭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자신의 조건에 맞는 상품들을 잘 비교해보시면 가성비 좋은 상품을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청년 생활비대출 필요한 경우 – 한국장학재단 생활비대출

청년 분들 중에 생활비대출이 필요한 분들이 있을 겁니다. 만약 본인이 대학생이나 대학원생이라면 한국장학재단 생활비대출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대학생 분들이 이용할 수 있는 대출 중에 가장 가성비 좋은 상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도 1%대이고 대출기간도 길기 때문에 이자 부담이 적습니다. 1금융권에서 운영하고 있는 대출보다도 훨씬 가성비가 좋습니다.

만약 생활비대출을 찾고 있는 청년 분들이라면 한국장학재단 생활비대출부터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청년 무직자가 저금리로 이용할 수 있는 대출 – 정부지원대출(햇살론 유스 등)

청년 무직자 분들이 저금리로 이용할 수 있는 대출은 정부지원대출입니다. 청년들을 위해 만들어진 정부지원대출들이 제법 있습니다.

그 중에서 많은 청년 무직자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 햇살론 유스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햇살론 유스는 청년들이 학업 및 취업 준비에 전념할 수 있게 지원하려고 만들어진 상품입니다. 1인당 최대 1,200만원까지 한도가 나오기 때문에 한도 부분에서 다른 대출보다 대부분 높으실 겁니다.

대출금리도 연 3.6%~4.5% 사이이기 때문에 그렇게 크게 부담되는 수준은 아닙니다.

만약 대출이 필요한 청년 무직자 분들이 있다면 햇살론 유스도 같이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

대학생 청년들 중 소액대출이 필요한 분들 – 1금융권 비상금대출

필요한 돈이 300만원 이하라면 1금융권 비상금대출도 한가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보통 대학생 청년 분들은 생활비를 목적으로 대출 받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이런 경우엔 300만원 정도면 충분하기 때문에 1금융권 비상금대출도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하지만 요즘엔 1금융권 비상금대출도 금리가 제법 높습니다. 하지만 대출원금이 작기 때문에 이자가 그렇게까지 부담되는 수준은 아닙니다.

그러니 이정도까지는 그래도 빌려볼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2금융권 저축은행이나 대부업체 대출은 이용하지 않는걸 추천드립니다.

2금융권 무직자 청년 대출

2금융권 대출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금리가 높아 상환 부담이 큽니다. 갚지 않을 생각으로 대출을 받으면 사기죄로 고소당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다만 만약 정말 돈이 급하신 분들이 있다면 2금융권에서 이용할 수 있는 무직자 청년대출을 이용하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옵션이 있다는 것만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직업훈련 생계비 대부

직업훈련 생계비 대부는 취업 계획이 있는 청년들에게 유용합니다. 이 상품은 이자율이 매우 낮아 경제적으로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 자격 조건:
    • 고용보험 가입 이력
    • 고용부 장관 고시 140시간 이상의 훈련 참여
    • 훈련 기간 15일 이상 잔존
    • 기준 중위소득 80% 이하 (비정규직 근로자는 소득 제한 없음)
  • 대출 한도: 최대 1000만 원 (월 50만 원에서 200만 원까지)
  • 이율: 연 1.5% (보증료 1% 존재)
  • 상환 조건: 1년 거치 3~5년 분할 상환

예적금 담보 대출

청약통장 등을 담보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자율이 낮고 청약 기능도 유지된다는 장점이 있으니 청약통장이나 예적금이 있는 분들은 이러한 담보대출을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2. 청년 무직자대출 받으면 안되는 경우

청년 무직자대출을 받으려고 알아보시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이런 분들 중에 절대로 대출을 받으면 안되는 분들이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 대출을 받으면 안되는지 알려드릴테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청년 무직자대출 받으면 안되는 경우 1 – 기대출이 이미 있는 경우

이미 다른 곳에서 대출을 받으신 분들이 있을 겁니다. 이런 분들의 경우 대출을 또 받으시면 안됩니다.

대부분 기대출을 돌려막기 하려고 추가대출을 받으려고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절대로 그렇게 하시면 안됩니다.

청년의 경우 소득이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자꾸 대출을 받다보면 감당할 수 없을 정도로 규모가 커질 수 있습니다.

또한 지금은 이자만 내기 때문에 유지할 수 있을거라는 착각을 합니다. 하지만 원금도 결국엔 여러분들이 갚아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취업해서 100~200만원 저축하기도 힘든 세상입니다. 몇백만원 혹은 몇천만원 되는 돈을 갚는다는게 정말 쉽지 않기 때문에 생각 잘 하시기 바랍니다.

청년 무직자대출 받으면 안되는 경우 2 – 사치를 하기 위해 대출을 받는 경우(여행, 명품, 자동차 구입 등)

요즘에는 여행을 가기 위해, 명품을 사기 위해, 자동차(외제차)를 사기 위해 대출을 받는 청년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런 목적이면 절대로 대출을 받으시면 안됩니다.

이런 소비를 하려고 대출을 받는 것은 여러분들의 미래를 저당 잡히는 일 입니다.

지금은 기분이 좋을지 몰라도 나중에 여러분들이 받은 대출금과 이자를 갚을 때에는 100% 후회할 것 입니다.

청년 무직자대출 받으면 안되는 경우 3 – 일하기 귀찮아서 받는 경우

일하기 귀찮아서 대출을 받는 청년 분들도 있습니다. 어차피 비상금대출 같은거 받아봐야 한달에 이자가 만원도 안나오기 때문에 별거 아니라고 생각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런게 안좋은 습관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출이자가 아니라 원금도 결국엔 갚아야 하는 빚 입니다. 300만원이라는 돈이 그렇게까지 갚기 어려운 돈은 아니지만 그래도 일할 수 있는 분들이 귀찮다는 이유로 대출을 받아 생활한다는 것은 굉장히 위험한 발상입니다.

같이보면 좋은 글